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PES와 계약’ 유벤투스, FIFA20에서 볼 수 없다

박주성 기자 jspark@spotvnews.co.kr 2019년 07월 17일 수요일

▲ 호날두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FIFA20에서 유벤투스라는 이름의 팀은 볼 수 없을 전망이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17(한국 시간) “유벤투스가 PES와 독점 계약 때문에 FIFA20에서 제외됐다고 보도했다.

최근 유벤투스는 코나미의 대표 축구 게임 PES(Pro Evolution Soccer)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는 유벤투스라는 팀 이름 권리에 대한 것도 포함돼 PES를 제외한 다른 축구 게임에서는 유벤투스라는 이름을 쓸 수 없다. 유니폼, 경기장 이름도 마찬가지다.

자연스럽게 코나미의 PES와 비교되는 EA스포츠의 FIFA 시리즈에 타격이 생겼다. 결국 오는 9월말 발매되는 FIFA20에서는 유벤투스라는 팀 이름 대신 피에몬테 칼초로 유벤투스 구단이 소개된다. 유니폼과 경기장 이름 역시 변경될 예정이다.

하지만 선수들의 이름은 변경되지 않는다. 또 최근 계약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유벤투스와 달리 실제 팀 이름과 올드 트래포드가 FIFA에 등장할 수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포함해 세계 최고 선수들이 뛰고 있는 유벤투스를 잃은 FIFA가 어떤 대책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