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유미. 제공ㅣ오드아이앤씨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가수 신유미가 제자들과 같은 시기에 활동하게 된 것에 대해 "응원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신유미의 미니앨범 '소 어딕티드 투 유' 쇼케이스가 24일 오후 5시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린 가운데 신유미가 이와 같이 답했다.

신유미는 "어제 CIX와 내일 나올 강다니엘의 앨범 진심으로 응원한다. CIX 노래 정말 멋있더라. 내일 강다니엘도 정말 멋있는 노래 들고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신유미는 앞서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배진영과 강다니엘의 보컬트레이닝을 맡은 바 있다.

또한 신유미는 트레이너로서의 자신과 가수로서의 자신에 대해 "보컬 트레이닝을 해 줄때는 객관적인 시선으로 친구들을 보려고 하고 장점을 끌어내주려고 한다"며 "가수로서의 저의 모습은 크게 다르지 않다. 그 중에서 제가 그 친구들을 위해서 뭔가 해줄 수 있는 걸 만들어낼 때는 트레이너고, 가수로서는 저 자신에게 충실하고 제가 할 수 있는걸 최대한 잘 하자는 생각으로 임한다"고 밝혔다.

신유미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갓세븐, 데이식스,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와 4의 보컬 선생님으로 활약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이번 미니앨범은 타이틀곡 '너 없는 밤'을 포함해 신유미의 자작곡 5곡이 수록됐다. '너 없는 밤'은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과 그 사람을 향해 달려가는 장면을 표현한 곡이다.

신유미의 '소 어딕티드 투 유'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