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상윤(10번)의 득점으로 서울을 1-0으로 잡은 성남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성남, 이종현 기자] 남기일표 성남FC 축구가 최용수 FC 서울 축구를 잡았다. 

성남은 17일 오후 7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26라운드 FC서울과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후반전 찾아온 역습 과정에서 문상윤이 치명타를 날렸다. 

◆선발명단

성남은 공민현 김현성 문상윤 스리톱에 서보민 김동현 박태준 주현우 미드필더, 연제운 임채민 임승겸 김동준 골키퍼가 나섰다.

서울은 박동진 페시티 투톱에 알리바예프 오스마르 정원진 미드필더 조합, 김한길 고요한 윙백에 김주성 정현철 황현수가 스리백을 구축했다. 유상훈 골키퍼가 선발로 출격했다. 

◆경기내용 

초반부터 성남의 기세가 거셌다. 전반 3분 아크 왼쪽에서 공민현이 첫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5분엔 문상윤의 크로스를 김현성이 헤더로 처리했다. 살짝 벗어났다. 

성남의 공세를 이겨낸 서울이 서서히 분위기를 잡았다. 압박으로 성남의 볼 운반을 어렵게 했다. 서울의 실수를 성남이 이용했다. 전반 22분 김한길이 잘못 걷어낸 걸 달려든 서보민이 찼다. 유상훈이 어렵게 막았다. 공민현의 2차 슛은 오프사이드 선언이 됐다. 서울도 이어진 공격에서 페시치가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위협적인 크로스를 날렸다.

전반 29분 오스마르가 볼을 투입했다. 성남 수비진이 걷어낸 것을 페시치가 다이렉트 슈팅을 날렸다. 김동준이 어렵게 막았다. 기술적인 슈팅이었다. 전반 40분엔 성남이 집념으로 살려낸 볼을 서보민이 올렸다. 문전에서 문상윤의 헤더가 정확하지 않았고 밖으로 나갔다. 

후반전 시작과 함께 서울은 정원진을 대신해 윤종규를 투입했다. 윤종규가 오른쪽 윙백, 고요한이 중앙 미드필더로 자리를 이동했다. 후반 4분 김현성이 연제운의 패스를 받아 아크 왼쪽에서 곧장 때렸다. 빗나갔다. 

선제골의 주인공은 성남이었다. 후반 6분 역습 과정에서 서보민의 패스를 정현철이 실수로 놓쳤다. 김현성이 내준 볼을 달려든 문상윤이 아크 정면에서 구석으로 꽂히는 왼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성남은 선제골 이후 후반 14분 박원재를 기용했다. 서울은 후반 18분 윤주태를 투입했다. 하지만 서울의 어수선한 경기력은 정돈되지 않았다. 성남은 무리하지 않고 경기를 풀었다. 

후반 오히려 서울은 공격이 더 무뎌졌다. 후반 35분, 후반 43분이 돼서야 아크 정면과 문전에서 윤주태가 위협적인 슈팅을 날렸다. 성남은 후반 37분 수비수 안영규, 후반 43분 이창용을 기용하며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 

스포티비뉴스=성남, 이종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