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배우 송강. 제공|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송강이 '좋아하면 울리는'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김소현에게 "정말 고마웠다. 덕분에 로맨스의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26일 오전 서울 삼청동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극본 이아연, 서보라, 연출 이나정)의 송강이 스포티비뉴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했다.

송강은 "장르물을 좋아했는데 이제 로맨스의 재미를 안 것 같다. 가람이 형과도 연기하고 소현이와도 연기했는데 그 전과 다른 감정으로 다가오더라"며 특히 "실제 선오에 몰입을 해서 그런지 소현이와 소통하면서 로맨스 매력을 많이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선오를 연기하면서 질투나 그런 것들이 생긴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소현이에게 조언을 많이 구했다. 심쿵 포인트들을 많이 물어봤다"고 말했다.

송강은 "텔레비전에서 봤던 선배라서 민폐를 끼치지 않을까 걱정했다. 턱없이 부족할 것 같았는데 어려운 신들마다 연락을 해주더라"며 "'오늘 괜찮았다' '연기하면서 나도 뭉클했다'고 말해서 자신감을 갖고 더 자유롭게 했다. 선배이다 보니까 카메라에 설 때 어떻게 해야 더 잘나오는지 알더라. 촬영할 때 도움이 많이 돼서 고마웠다"고 웃었다.

▲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배우 송강. 제공|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은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안에 들어오면 알람이 울리는 좋알람 어플이 개발되고 알람을 통해서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지는 세상에서 펼치는 세 남녀의 투명도 100% 로맨스 이야기. '언플러그드 보이' '오디션' 등으로 큰 인기를 얻은 만화가 천계영의 동명 원작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송강은 김조조(김소현)에게 첫눈에 반해 좋알람을 울리는 황선오 역이다. 부잣집 아들에 모델 출신, 빼어난 얼굴까지 모든 걸 가진 리얼 다이아몬드 수저다. 좋알람의 알람 소리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수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지만 마음 속은 공허한 인물이다.

'좋아하면 울리는'은 8부작으로 지난 22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