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라이브' 포스터. 제공|KBS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더 라이브' 이내규 PD가 "'오늘밤 김제동'의 강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이 PD는 23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에서 열린 'KBS 신규 시사·다큐 프로그램 소개'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PD는 "'오늘밤 김제동'과 어떤 차별점을 둘지 고민이 많았다. '오늘밤 김제동'을 통해 많은 노하우를 쌓았다. 그런 부분에서 강점은 이어 받고 단점으로 지적 받은 건 보완해서 프로그램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강점은 시청자와 소통이라 생각한다. 시청자의 요구에 반응하는 것이 최대 강점이었는데 여러가지 제약 때문에 구현하지 못했다"면서 '더 라이브'에서 "시청자의 문자, 댓글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시청자가 궁금한 부분을 전문가에게 물어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장치를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오늘밤 김제동'에서 단점으로 지적 받은 건 아기자기한 고정 코너가 있다보니 사회의 중요한 이슈를 즉각적으로, 깊이 있게 전달하지 못한 부분"이라며 "고정 코너에 연연하지 않고 긴급한 일이 생기면 전문가와 깊이 통찰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젊고, 쉽고, 편안하면서 핵심을 놓치지 않은 데일리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더 라이브'는 '오늘밤 김제동' 후속으로 이날 밤 10시 55분 첫 방송을 시작, 매주 월~목요일 방영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