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저스 투수 류현진인 7일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NLDS 3차전에서 피칭을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내셔널스파크(미국 워싱턴 DC), 양지웅 통신원] LA 다저스가 적지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따냈다.

다저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 2019 메이저리그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 3차전에서 6회초 2사후 타선이 폭발하며 무려 7점을 뽑아내 10-4로 승리했다.

다저슨 선발 류현진은 1회 2점 홈런을 허용한 뒤 안정을 되찾고 나머지 이닝들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승리투수가 됐다. 이날 승리로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통산 3승(2패)를 올렸다. 류현진은 5이닝 4피안타 1피홈런 2볼넷 3탈삼진 2실점를 기록한 뒤 6회초 타순에서 크리스 테일러와 교체됐다.

다저스는 1회초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2사 만루에서 AJ 폴락이 헛스윙 삼진을 당해 득점에 실패했다. 기회를 놓친 다저스는 1회말 곧바로 점수를 내줬다. 류현진이 2사 1루에서 4번 후안 소토에게 던진 91마일의 높은 패스트볼이 2점홈런으로 연결됐다.

류현진은 2회말과 3회말 삼자범퇴시키며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4회말 류현진은 연속으로 안타를 내주고 무사 1,2루 위기에 몰렸다. 류현진은 침착하게 하위 켄드릭을 뜬공으로 잡은 후 커트 스즈키를 병살로 아웃시키며 위기에서 탈출했다. 5회말 류현진은 1사후 안타와 땅볼로 처리한 뒤 트레이 터너를 고의사구로 내보내며 2사 1,2루를 만들었다. 다음타자 애덤 이튼을 좌익수 플라이아웃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다저스는 1회초 제구력 난조에 보였던 워싱턴 선발 아니발 산체스를 상대로 2회초부터는 별다른 공략을 하지 못했다. 2회초 3타자가 모두 삼진아웃을 당했고 3회초는 2사후 터너가 2루타를 치고 나갔으나 코디 벨린저가 좌익수 뜬공으로 아웃됐다. 4회초 2사후 개빈 럭스가 1루수 글러브에 맞고 굴절되는 안타로 출루했으나 러셀 마틴이 이날 8번째 삼진으로 물러났다.

계속 0-2로 뒤져 있던 다저스는 5회초 첫 득점을 올렸다. 5회초 삼진과 뜬공으로 2아웃 된 후 맥스 먼시가 솔로홈런을 뽑아내 1-2로 따라 붙었다.

6회초 워싱턴은 산체스를 내리고 1차전 선발로 6이닝을 던졌던 패트릭 코빈을 구원투수로 올렸다. 산체스는 이날 5이닝 4피안타 2볼넷 9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 저스틴 터너(오른쪽)가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NLDS 3차전 6회초 3점홈런을 친후 홈에서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산체스가 내려가자 조용했던 다저스 타선이 폭발했다. 첫타자 코디 벨린저가 안타를 치고 나간 후 후속타자 2명이 연속 삼진으로 물러나자 다저스는 데이빗 프리즈를 대타로 내보냈다. 프리즈는 좌전안타로 2사 1,3루 득점기회를 만들었고 마틴은 좌중간 펜스로 빠지는 2타점 2루타로 3-2 역전을 만들어 냈다.

다저스는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류현진 대신 타석에 들어선 크리스 테일러는 볼넷을 얻어내 2사 1,2루를 만들고 피더슨 대신 대타로 나온 키케 에르난데스가 2타점 2루타로 응답했다. 다저스는 먼시가 고의사구를 얻어낸 후 코빈 대신 등판한 워싱턴 3번째 투수 완데르 수에로에게 저스틴 터너가 승리를 굳히는 3점 홈런을 뽑아내 8-2로 크게 앞서 나갔다. 

6회말 다저스는 조 켈리를 올렸다. 켈리는 첫 2타자를 볼넷으로 내보내고 켄드릭에게 안타를 맞고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폭투로 1점을 헌납하고 얀 고메스에게 또 볼넷을 내줘 무사 만루가 이어졌다. 다저스는 켈리를 내리고 훌리오 우리아스를 올렸다.

우리아스는 희생플라이로 1점을 내줬으나 주자가 3루에서 아웃되며 더블플레이가 됐다. 우리아스는 마이클 테일러를 뜬공으로 잡아내며 구원투수의 임무를 완수했다. 우리아스는 7회말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8회말은 애덤 콜라렉이 소토를 삼진으로 아웃시켰고 마에다 겐타가 뜬공으로 2아웃을 잡아냈다. 9회초 마틴이 2점홈런을 쏘아올려10-4를 만들자 관중석의 워싱턴 팬들 대부분이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9회말 다저스는 켄리 잰슨을 올렸다. 잰슨은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냈다.

스포티비뉴스=내셔널스파크(미국 워싱턴DC), 양지웅 통신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