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박성윤 기자 / 이충훈 영상 기자] "반복, 계속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많은 훈련이 결과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윌리엄스 신임 감독은 17일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취임 소감과 앞으로 각오 등을 남겼다.

KIA는 지난 15일 윌리엄스 감독을 9대 감독으로 선임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2010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에서 코치 생활을 시작해, 워싱턴 내셔널스와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를 거치는 등 메이저리그에서 9년간 지도자 생활을 했다.

이 가운데 2014년과 2015년에는 워싱턴 내셔널스 감독을 지냈으며, 2014년에는 내셔널리그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할 정도로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감독으로서 2년 동안 179승 145패 승률 0.552를 기록했다.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윌리엄스 감독은 "훈련"을 강조했다. 그는 "반복,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하다"며 스스로 추구하는 야구를 이야기했다. 'KIA 조계현 단장은 "윌리엄스 감독이 훈련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조금 놀라기도 했다"며 의외라는 반응을 보였다. 
▲ 맷 윌리엄스 감독 ⓒ 인천국제공항, 박성윤 기자

대개 한국 팀들은 외국인 감독을 영입할 때 수직적 팀 문화 개선, 메이저리그식 코칭 시스템, 실력 위주 선수 평가 등을 기대한다. 윌리엄스 신임 감독의 입에서 나온 야구 철학, 그가 추구하는 야구의 기초는 '훈련'이었다. 

윌리엄스 감독은 "많은 훈련이 결과를 만든다고 생각한다"며 다시 한번 훈련량을 강조했다.

조 단장은 "윌리엄스 감독에게 한국은 3일 훈련 후 하루 휴식을 한다고 알려주니 좋은 방법이라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메이저리그는 대개 휴식일 없이 훈련이 반복된다. 선수마다 개인 훈련 계획이 만들어져있다. 스케줄에 따라 개별적으로 휴식을 갖는 경우는 있지만, 팀이 전체가 쉬는 경우는 잘 없다. 

KBO 리그는 캠프에서 대개 3일 훈련 후 하루 휴식일을 갖는다. 개인적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는 있지만, 컨디션 조절을 위해 휴식을 권장한다. '많은 훈련'을 강조하는 윌리엄스 감독에게 하루씩 주어지는 휴식일은 꽤 어울릴 것으로 보인다.

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박성윤 기자 / 이충훈 영상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