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와이번스 제이미 로맥이 2번 타자로 나선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김민경 기자] SK 와이번스가 시리즈 운명이 걸린 3차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을 4번에서 2번으로 전진 배치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SK는 1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2019 신한은행 MYCAR KBO 플레이오프' 키움 히어로즈와 3차전을 치른다. SK는 이제 1경기만 더 내주면 가을 무대에서 내려와야 한다. 키움은 1승만 더하면 2014년 이후 5년 만에 창단 2번째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한다. 1차전 3-0, 2차전 8-7 승리로 유리한 고지를 밟았다.

SK는 배영섭(좌익수)-로맥(1루수)-최정(3루수)-정의윤(지명타자)-김강민(중견수)-이재원(포수)-김성현(유격수)-정현(2루수)-노수광(우익수)이 선발 출전한다. 선발투수는 헨리 소사다.

로맥은 플레이오프 2경기에서 9타수 3안타(2홈런) 2타점으로 가장 빼어난 타격감을 자랑했다.
 
한편 키움은 서건창(지명타자)-김하성(유격수)-이정후(중견수)-박병호(1루수)-제리 샌즈(우익수)-송성문(3루수)-이지영(포수)-김규민(좌익수)-김혜성(2루수)이 선발 출전한다. 선발투수는 에릭 요키시다. 

장정석 키움 감독은 송성문이 3루수로 선발 출전하는 것과 관련해 "상대 전적(SK 선발투수 헨리 소사)이 괜찮고, 2차전에 결승타로 좋게 마무리했기 때문에 결정했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