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선수들이 문선민(왼쪽)의 득점을 축하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전주, 유현태 기자] 전북 현대가 포항 스틸러스를 꺾고 파이널라운드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전북 현대는 20일 '전주성'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34라운드에서 포항스틸러스에 3-0으로 이겼다.

초반부터 홈 팀 전북의 공세가 거셌다. 전반 2분 김승대가 측면에서 올려준 땅볼 크로스를 문선민이 골문으로 돌려놨지만 강현문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8분에는 로페즈가 꺾어준 패스가 문선민의 슛으로 연결됐지만 또 강현무가 막았다.

몰아치던 전북이 전반 13분 선제골을 기록했다. 배슬기의 패스를 끊어낸 뒤 번개처럼 역습했다. 문선민의 패스를 받은 로페즈가 침착하게 강현무까지 제치고 골망을 흔들었다.

강력한 압박을 펼친 전북의 페이스가 이어졌다. 전반 36분 코너킥에서 홍정호의 날카로운 헤딩 슛이 나왔지만 골대를 살짝 빗나갔다. 전반 40분 신형민이 또 중원에서 공을 가로채면서 역습이 전개됐다. 문선민이 돌파한 뒤 내준 패스를 로페즈가 슛으로 연결했고 강현무가 가까스로 막았다.

포항도 후반 시작과 함께 반격했다. 후반 1분 일류첸코의 과감한 슛으로 포문을 열었다. 후반 2분 오른쪽 측면을 짧게 풀어가면서 심동운의 크로스를 일류첸코가 가슴을 받은 뒤 슈팅했지만 높이 솟았다.

초반 공세를 넘기고 전북이 추가 골을 기록하면서 차이가 벌어졌다. 후반 4분 문선민이 왼쪽 측면을 홀로 허문 뒤 넘어지면서 골문 구석을 뚫었다. 절묘한 슈팅 코스에 강현무의 손이 닿지 않았다.

후반 12분 김승대가 얻어낸 프리킥을 손준호가 중앙으로 올려주는 척하면서 그대로 골문을 노렸다. 강현무가 깜짝 놀라 몸을 던져 막았다. 후반 20분에도 전북이 추가 골 기회를 잡았다. 문선민이 이수빈과 몸싸움을 이기고 측면을 돌파했다. 문선민의 크로스를 김승대가 처리하지 않고 뒤로 흘렸고 로페즈가 발 안쪽으로 슛을 시도했다. 마지막 순간 강현무가 반응하면서 득점이 무산됐다.

포항도 반격했다. 후반 21분 이수빈의 과감한 중거리 슛으로 코너킥을 얻었고, 하창래가 코너킥에서 위협적인 헤딩 슛으로 골대를 때렸다.

전북은 또 골을 기록하면서 흐름을 끊었다. 후반 23분 김진수가 얻어낸 프리킥을 손준호가 문전으로 띄웠다. 일류첸코가 머리로 걷어낸다는 것이 뒤로 흘렀고 권경원이 침착하게 왼발로 잡아두고 득점했다.

흐름을 내주지 않고 전북이 계속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42분 이주용의 강력한 중거리 슛은 하창래의 몸에 맞고 굴절됐다.

포항은 막판 골운까지 따르지 않았다. 후반 42분 이광혁의 슛은 송범근에게 막히고, 후반 44분 정재용의 강력한 슛은 골대를 때렸다. 후반 45분 허용준이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시도한 슛도 과하게 힘ㄷ이 들어가면서 송범근의 수비 범위를 벗어나진 못했다.

스포티비뉴스=전주, 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