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미경이 디퍼런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제공|디퍼런트컴퍼니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베테랑 연기파 배우 김미경이 소속사를 찾았다.

디퍼런트컴퍼니는 23일 김미경과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일찍이 연극계에선 ‘부산의 박정자’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유명세를 떨친 연극배우이기도 한 김미경은 그동안 다수의 연극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적 내공을 쌓아왔다.

최근 개봉한 영화 ‘배심원들’의 2번 배심원, 양춘옥 역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김미경은 이창동 감독의 ‘밀양’으로 영화계에 데뷔, 이후 ‘이웃 사람’, ‘소원’, ‘골든슬럼버’,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을 뿐 아니라 KBS2 드라마 ‘직장의 신’을 포함해서 ‘너희들은 포위됐다’, ‘낭만닥터 김사부’, ‘쌈마이웨이’, ‘명불허전’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했다. 제15회 부산독립영화제에서는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23일 개봉한 영화 ‘82년생 김지영’에서는 극중 김지영(정유미)의 시어머니로 분해, 전형적인 시어머니 연기를 가감없이 보여준다.

소속사 측은 “디퍼런트컴퍼니의 새로운 식구가 되어 기쁘다. 김미경 배우는 연극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인정받는 베테랑 배우이다. 오랜 연기 생활 속에 찾은 첫 소속사인 만큼 향후 활동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무대를 넘어 브라운관, 스크린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디퍼런트컴퍼니는 배우 이영진, 오하늬, 타쿠야 등이 소속된 배우 매니지먼트사이자 해외 엔터테인먼트사의 에이전트 사업과 원작 IP라이센싱 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연예기획사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 배우 김미경이 디퍼런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제공|디퍼런트컴퍼니
▲ 배우 김미경이 디퍼런트컴퍼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출처|'배심원들' 스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