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야구대표팀 선수들이 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C조 예선 첫 경기 호주전에서 5-0으로 승리한 뒤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고척돔, 곽혜미 기자
▲ 한국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 C조 예선 호주전에서 2회 김현수의 선취점을 뽑는 적시타에 더그아웃에서 환호하고 있다. ⓒ고척돔,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이재국 기자] 김경문호가 복병 호주를 압도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한국은 6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프리미어12 C조 예선 호주전에서 5-0으로 승리하며 첫 승을 안았다.

한국은 2회 2점을 뽑으며 기선을 제압했다. 선두타자 5번 김재환이 볼넷으로 나간 뒤 6번타자 양의지의 3루 선상 강습타구를 3루수가 다이빙캐치해 1루에 던진 사이 2루까지 진출했다. 이어 7번타자 김현수가 상대 선발투수 티모시 애서튼의 초구를 받아쳐 깨끗한 중전 적시타를 때리면서 2루주자 김재환을 홈으로 불러들여 첫 득점을 올렸다.

▲ 한국 김현수가 2회말 선취점을 뽑는 중전 적시타를 때리고 있다. ⓒ고척돔, 곽혜미 기자
사기가 오른 한국은 여기서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8번타자 민병헌이 다시 초구를 통타해 좌익수 키를 넘겨 펜스 상단을 직격하는 2루타를 날렸다. 1루주자 김현수까지 홈으로 파고들어 2-0 리드를 잡았다.

호주가 3회 투수를 좌완 스티븐 켄트로 바꿨지만 선두타자 김하성이 볼넷을 골라 나갔다. 여기서 1회에 한국의 첫 안타인 우익선상 2루타를 친 이정후가 다시 비슷한 방향으로 2루타를 때렸다. 이때 상대 우익수의 송구를 받던 1루수가 공을 놓치는 실책을 범하는 사이 3루에서 틈을 엿보던 김하성이 홈을 파고들며 몸을 날려 한국의 3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한국은 6회 추가점을 얻었다. 선두타자 김재환이 볼넷을 고르자 김경문 감독은 대주자 김상수를 투입했다. 1사 후 김현수의 중전안타가 됐다. 민병헌이 유격수 인필드플라이로 물러났지만 허경민이 중전 적시타를 날리면서 김상수를 홈으로 생환시켰다.

한국은 8회말 상대 투수의 난조 속에 안타 없이 4사구 4개로 1점을 추가하며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2사 후 허경민과 박민우의 연속 몸에 맞는 공과 김하성의 볼넷으로 만루 찬스를 잡았다. 여기서 다시 이정후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5-0으로 달아났다.

▲ 한국 에이스 양현종이 호주전에 선발등판해 역투를 펼치고 있다. ⓒ고척돔, 곽혜미 기자
한국 선발투수 양현종은 6이닝 동안 10개의 삼진을 잡아내면서 단 1개의 내야안타만 내준 채 무실점으로 역투해 승리투수가 됐다. 투구수 67개로 효과적으로 막았다. 최고 구속 148㎞까지 찍힌 직구(35개)와 위력적인 체인지업(25개) 위주로 호주 타선을 압도했다. 양현종에 이어 이영하~이용찬~원종현이 나머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한국은 7일 오후 7시 고척돔에서 C조 예선 2번째 경기 캐나다전을 치른다.

스포티비뉴스=고척돔, 이재국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