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날두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벌금은 안 내도 좋으니 동료들에게 사과하라.'

유벤투스FC 이사진이 AC 밀란과 경기가 끝나기 전에 경기장을 빠져나간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의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11일 새벽(한국시간) 2019-20 이탈리아 세리에A 12라운드 AC밀란과 경기에 출전한 호날두는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 후반 10분께 조기 교체 아웃됐다. 분노를 표하던 호날두는 후반 막판 벤치를 떠나 그대로 경기장에서 빠져나갔다.유벤투스는 호날두가 빠지며 투입된 파울로 디발라의 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탈리아 축구계는 호날두를 강하게 비판했다. 도핑 테스트 기피 의혹을 야기할 수 있어 2년 출전 정지 징계가 나올 수 있다는 관측도 있었다. 무엇보다 팀을 존중하지 않는 행동이라는 점에서 비판이 거세다.

유벤투스는 거액을 투자해 영입한 스타 호날두를 다루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마우리치오 사리 유벤투스 감독은 "뛰고 싶어하는 선수가 화를 내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부상에서 회복한 뒤 몸 상태가 안 좋아서 뺀 것"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다.

이탈리아 스포츠 신문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의 보도에 따르면 유벤투스 선수들은 호날두의 사과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벨 네드베트 유벤투스 부회장과 파비오 파라티치 단장은 호날두가 동료들과 관계를 풀 수 있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의 보도에 따르면 네드베트 부회장이 호날두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와 미팅을 가졌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지 논의했다. 

우선 유벤투스 이사진은 호날두에게 이번 행동에 대한 벌금을 물리지 않는 대신 동료 선수들과 미팅을 갖고 사과를 하라고 설득할 예정이다. 네드베트 부회장과 파라티치 단장이 호날두를 만날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