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간 윤종신 '개인주의' 앨범커버 제공|미스틱스토리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1월호 '개인주의'가 공개된다. 

윤종신은 오는 25일 신곡 '개인주의'를 발표한다. 

'개인주의'는 '이방인 프로젝트'로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준비하는 윤종신의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윤종신은 "50대가 되니 챕터가 확 바뀐 느낌이 든다. 완전히 지쳐 쓰러진 다음을 준비해야 하는 기분이랄까"라며 "요즘엔 이 새로운 챕터를 어떻게 살아내야 하는지 고민한다. 앞으로의 인생에 다른 정의를 내려야 한다는 생각, 방점을 찍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방인 프로젝트'를 위해 떠나는 것도 그러한 생각이 절실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40대의 윤종신에서 50대의 윤종신이 '우리'에서 '나'와 마주하는 과정이 '개인주의'에 고스란히 담겼다. 윤종신은 "40대 때는 내가 속한 조직과 챙겨야 하는 사람들, 그 안에서 파생된 관계들과 감정들이 우선이었다"라며 "하지만 그러는 사이, 나라는 사람이 줄어들고 소진되어 나의 중심에 내가 없는 것만 같았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새로운 챕터에서는 나에게 더 집중하고 싶다. 나도 몰랐던 나를 마주하면서, 내가 생각했던 내가 나의 전부는 아니었다는 걸, 이게 나의 끝은 아니라는 걸 확인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윤종신의 '개인주의'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