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 '동백꽃 필 무렵' 사진│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송지나 기자] KBS2 '동백꽃 필 무렵' 이정은이 공효진 곁을 떠났다.

20일 방송된 KBS2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동백(공효진)이 황용식(강하늘)과 이별을 받아 들였다.

이 날 동백은 용식과 이별한 사실을 조정숙(이정은)에게 고백했다. 놀란 정숙과 달리 담담하게 이별을 이야기하는 동백의 다짐은 "이번 생은 필구를 위해 살겠다"는 거였다. 정숙은 동백을 위로하면서도 절대 수술은 받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동백은 병원을 따라가며 "엄만 죽을 권리 없어. 7년 3개월짜리 엄마잖아"라고 모진 말로 정숙을 설득했다. 정숙은 결국 동백의 의지를 굽히지 못했으나 유전될 수 있다는 의사의 진단을 떠올리며 홀로 급히 병원을 떠났다. 모텔에 온 정숙은 살고 싶다며 눈물 흘렸으나 결국 홀로 눈을 감았다.

용식은 박흥식(이규성)을 위해 흥식 아버지를 찾아갔다. "그래도 아버지다"라며 아버지를 위하는 안타까운 흥식과 달리 아버지는 흥식의 이야기를 듣고 "걔가 그렇게 까불어. 그렇게 까부니까 죽는 거잖어"라 분노했다. 이어 침묵으로 일관하던 흥식 아버지의 살인동기가 밝혀졌다.

지금껏 죽인 이들은 모두 흥식 아버지를 무시했고, 용식은 "까불이는 열등감이 만든 괴물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향미를 죽인 이유는 "그년 인줄 알았어. 동백이"라 대답해 용식을 또 한 번 열받게 했다.

떠난 정숙이 걱정된 동백은 용식에게 전화를 걸었다. 하지만 동백을 찾아온 용식과 변 소장(전배수)의 표정은 밝지 않았다. 정숙은 편지와 보험 서류만 남겨둔 채였다. 편지에는 과거 가난으로 동백과 힘겹게 살았던 때와 동백과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사연이 밝혀졌다.

당시 정숙은 어린 동백이 파양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끊임없이 동백을 찾아다녔다는 걸 고백했다. 정숙의 편지를 한참 읽은 동백은 눈물 흘리며 병원에 들어섰고, 정숙의 마지막을 마주해야 했다.

스포티비뉴스=송지나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