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연합뉴스/로이터
▲ 토트넘, 안방서 대역전승 ⓒ신인섭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런던(영국), 신인섭 통신원] 토트넘이 안방에서 엄청난 대역전승을 했다. 전반에 고전했지만, 후반전에 경기를 뒤집었다. 환상적인 역전골에 손흥민 공격 포인트도 있었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와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에서 4-2로 이겼다. 총 승점 10점을 확보하며 16강 조기 진출을 확정했다.

토트넘은 케인에게 골을 맡겼다. 손흥민, 알리, 모우라가 2선에서 화력을 지원했고 윙크스와 다이어가 허리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했다. 포백은 로즈, 다빈손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오리에로 구성됐고 골키퍼 장갑은 가차니가가 꼈다.

올림피아코스는 날카로웠다. 경기 시작 6분 만에 토트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19분 코너킥 세트피스를 놓치지 않았다. 윙크스가 볼을 제대로 걷어내지 못하자 세메두가 빠르게 밀어 넣었다. 델레 알리가 행운 만회 골을 넣었지만 전반전은 토트넘의 완패였다.

후반전 팀이 달라졌다. 토트넘은 시작부터 템포를 올렸고 집중했다. 후반 5분 케인이 모우라의 낮고 빠른 크로스를 마무리하며 균형을 맞췄다. 에릭센은 2선에서 공격의 키를 잡고 볼을 배급했다. 

동점골 뒤에 오리에가 환상적인 역전골을 넣었다. 오리에 골에는 손흥민과 알리가 있었다. 알리가 반대편으로 방향 전환을 했는데, 손흥민이 각도만 바꾸는 헤더로 오리에에게 내줬다. 올 시즌 6호 도움이었다.

손흥민은 활발했다. 전반전 경기가 풀리지 않을 때도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유인했다.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슈팅과 크로스를 시도했고, 측면에서 안쪽으로 파고들며 올림피아코스 골망을 노렸다. 올림피아코스전 평점도 7.3점으로 우수했다.

스포티비뉴스=런던(영국), 신인섭 통신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