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경기력에 만족했다. ⓒ장우혁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리버풀(영국), 장우혁 통신원] "첫 골은 예술적이었다. 역습 상황에서 랄라나의 패스와 마네의 환상적인 타이밍의 스루패스, 그리고 마무리까지 완벽했다. 두 번째 골 또한 완벽했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

리버풀은 5일 오전 5시 15분(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그(PL) 15라운드 에버턴과 홈경기에서 5-2로 이겼다. 백업 공격수 디보크 오리기가 2골, 제르단 샤키리가 1골, 주축 공격수 사디오 마네가 1골 2도움을 올렸다. 

주말 본머스 원정 리그 경기를 치르고 주중 잘츠부르크와 중요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긔 조별리그 최종전을 치러야 하는 리버풀은 공격진에 대거 로테이션을 시도했다. 오리기와 샤키리가 마네와 호흡을 맞췄다.

하지만 오리기가 전반 6분, 샤키리가 전반 17분, 다시 오리기가 전반 31분 득점하면서 리버풀은 경기를 쉽게 풀었다. 주전 선수들에게 제대로 휴식을 줄 수 있었다. 특히 득점 모두 완성도가 높았다. 오리기의 선제골, 샤키리의 두 번째 득점 모두 마네의 침투 패스가 주효했다. 

오리기의 세 번째 득점은 수비수 데얀 로브렌의 장거리 패스가 정확했다. 마네의 쐐기 골 역시 알렉산더-아놀드가 내준 것을 원터치로 처리했다. 조르지오니 베이날둠의 다섯 번째 득점도 호베르투 피르미누가 도왔다. 

밝은 표정의 클롭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오늘 라인업과 경기 결과 모두 만족스럽다. 오늘 경기가 상당히 타이트하게 진행될 거라 예상했기 때문에 평소와 같이 높은 위치에서 강한 압박을 펼치는 전술로 경기를 시작했다"라고 총평했다.

이어 팀 플레이로 만든 득점에 대해서 "첫 골은 예술적이었다. 역습 상황에서 랄라나의 패스와 마네의 환상적인 타이밍의 스루패스, 그리고 마무리까지 완벽했다. 두 번째 골 또한 완벽했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며 웃었다. 

스포티비뉴스=리버풀(영국), 장우혁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