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슈가맨' A.R.T '슬픈얼굴'로 추억 소환…태진아가 지은 그룹명의 비밀 공개

장지민 기자 press@spotvnews.co.kr 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 '슈가맨3' 장면. 방송 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지민 기자] 그룹 A.R.T(에이알티)가 슈가맨으로 등장했다.

13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에는 데이브레이크와 러블리즈가 쇼맨으로 출연한 가운데 슈가맨으로 애즈원과 A.R.T가 슈가맨으로 등장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먼저 애즈원이 등장한 가운데 이날 유재석은 본인의 팀 슈가맨에 대해 "랩, 댄스까지 가능한 만능 보이그룹"이라고 소개했다. 슈가송에 대해서는 "1997년에 발표된 곡이다. 한국적 감성의 R&B 발라드 명곡으로, 남성들의 심금을 울렸던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A.R.T가 유재석팀의 슈가맨으로 등장, '슬픈얼굴'을 열창했다. A.R.T는 그룹명에 대해 "대장님(태진아)이 만든 이름이다. 'All Radio Television'의 약자다"라고 말해 모두를 웃음짓게 했다. 

한편 JTBC '슈가맨3'는 대한민국 가요계의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그들의 전성기와 히트곡, 가요계에서 사라진 이유와 행방 등을 알아보는 것은 물론 슈가맨의 히트곡을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시켜 승부를 겨루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