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티골을 넣은 강채림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부산, 김도곤 기자] 콜린 벨 감독이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 데뷔 승리를 거뒀다.

한국은 15일 부산아시아드경기장에서 열린 2019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대만과 경기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벨 감독은 부임 2경기 만에 승리를 신고했다.

한국(승점 4점)은 일본(승점 6점)에 이어 조 2위가 되면서, 동아시안컵 결승은 운명의 한일전이 됐다.

한국은 전하늘, 이은미, 어희진, 이소담, 정설빈, 박세라, 김상은, 권은솜, 전은하, 강채림, 추효주가 출전했다.

대만은 줘리산, 파오씬쑤안, 리페이중, 판옌씬, 천옌핑, 리슈친, 쳉수오, 린야후이, 창치란, 청쑤위, 리완천이 선발로 출전했다.

한국이 초반부터 기회를 잡았다. 전반 5분 프리킥 기회에서 이은미가 올린 공을 수비가 헤더로 걷어내려 했으나 골대를 강타했다.

대만은 전반 9분 천옌핑이 슈팅했지만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한국은 전반 15분 정설빈이 뒤에서 한번에 넘어온 공을 다이렉트로 슈팅했지만 골대 옆으로 벗어났고, 전반 18분 김상은의 헤더는 골대 윗그물에 맞았다.

한국은 전반 29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은하의 슈팅을 골키퍼가 막았으나, 흐른 공을 강채림이 다시 잡아 넣었다.

한국은 전반 31분 김상은의 슈팅이 골키퍼에 맞고 나오자 정설빈이 다시 슈팅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은 한국의 1-0 리드로 끝났다.

▲ 벨 감독(왼쪽), 강채림 ⓒ연합뉴스
후반에도 한국이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2분 정설빈의 슈팅은 골대 옆그물에 맞았고, 후반 5분 전은한의 헤더는 위로 떴다.

후반 12분 김상은이 트래핑으로 수비를 제치고 찬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후반 21분 부상으로 추효주를 빼고 장슬기를 투입, 후반 24분에는 전은하를 빼고 이영주를 투입했다.

후반 25분 한국의 추가골이 터졌다. 권은솜의 패스를 받은 강채림이 침착하게 슈팅해 멀티골을 완성했다.

추가골 후에도 한국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29분 이영주의 킬패스를 받아 시도한 권은솜의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고, 후반 30분 수비를 제치고 찬 장슬기의 슈팅은 골키퍼에 막혔다. 장슬기는 후반 39분에도 슈팅했으나 수비에 맞고 굴절된 후 골대에 맞았다.

한국은 후반 43분 정설빈이 추가골을 터뜨리면서 3-0 완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김도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