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채림이 15일 열린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중국전에서 멀티골을 넣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만약 대만전에 골을 넣으면 대표 팀 데뷔골이예요. 욕심은 있어요.”

강채림의 수줍은 포부가 한국 여자 대표 팀에 승리를 안겼다. 콜린 벨 출범 뒤 첫 번째 골과 멀티골을 넣으며 환호했다. 

한국 여자 축구 대표 팀은 15일 오후 4시 15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대만을 3-0으로 잡았다. 벨 감독 공식전 첫 승이었다.

벨 감독은 대만전에서 로테이션으로 베스트11을 재편했다. 정설빈, 김상은, 강채림이 최전방에서 대만 골망을 노렸고 중원은 이소담, 전은하, 권은솜을 배치했다. 포백은 추효주, 이은미, 어희진, 박세라로 구성됐고 골키퍼 장갑은 전하늘이 꼈다. 전하늘과 추효주는 A매치 데뷔전이었다.

강채림은 한국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오른쪽 측면으로 넓게 벌려 볼을 잡았고 기회가 되면 돌파했다. 2선에서 침투하는 동료들을 침착하게 보며 패스했다. 강채림이 드리블을 하면 대만 수비 2명 정도가 붙었다.

전반 29분 선제골로 리드를 안겼다. 전은하의 과감한 중거리 슈팅이 대만 리샨 골키퍼 선방에 튕겨 나왔고 바로 앞에서 밀어 넣었다. 개인 통산 A매치 8경기 만에 첫 골이자 벨호 데뷔골이었다.

후반전에도 강채림 발끝이 통했다. 후반 25분 전환 패스를 가볍게 받았고, 대만 수비 압박에도 정확한 슈팅을 했다. 간헐적인 역습으로 추격하던 대만에 찬물을 끼얹는 값진 골이었다.

강채림은 대만전을 앞둔 훈련에서 “일본 다득점에 신경쓰지 않고 우리 플레이를 해야 한다. 그런 것에 집착하면 경직될 수 있다”라며 차분히 말했다. 하지만 수줍게 “골을 넣고 싶다”라며 욕심을 숨기지 않았는데 실제 결과도 골이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