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대만전에서 콜린 벨 감독(왼쪽)이 '멀티골' 강채림(오른쪽)과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콜린 벨 감독이 대만전 승리에 만족했다.

한국 여자 축구 대표 팀은 15일 오후 4시 15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대만을 3-0으로 잡았다. 벨 감독 공식전 첫 승이었다.

한국말로 “조금 긴장했다. 하지만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뒤에 “첫 승리를 가져와서 기쁘다. 대만이 일본전에 패한 뒤에 견고한 수비를 만들었다. 로테이션을 쓴 걸 고려하면 경기 결과에 만족스럽다”며 웃었다.

“선수들이 경쟁 속에서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봤다. 강채림 첫 골은 경기의 침묵을 깼다. 결정적이었다. 한 골 차이로 힘든 경기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 한국 여자 축구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관중들이 많이 왔으면 좋겠다.”

강채림이 주전으로 도약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콜린 벨 감독은 “강채림은 어려서 잠재력이 많다. 현재 전술적인 학습과 출전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타이트한 압박에서 현명한 결정이 필요하다. 발전 가능성이 많다. 대표 팀에서 빠른 축구를 선호한다. 강채림은 적합하다”라며 칭찬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