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반전 베르통언의 극장 골이 터진 이후 좋아하는 토트넘 선수단. ⓒ신인섭 통신원


▲ 손흥민(7번)이 울버햄턴 원정에서 여러운 경기를 했다. 토트넘도 마찬가지. ⓒ신인섭 통신원
▲ 아다마 트라오레에게 고생한 토트넘은 후반전 동점 골도 내줬다. ⓒ신인섭 통신원

[스포티비뉴스=울버햄턴(영국), 신인섭 통신원] 주제 무리뉴 토트넘 홋스퍼 감독의 교체술이 통했다. 후반 막판 교체로 투입한 에릭센의 발에서 시작된 코너킥을 베르통언이 헤더로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15일 오후 11시(한국 시간) 영국 울버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7라운드 울버햄턴 원더러스와 원정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모우라의 선제골이 터졌으나, 아다마에게 실점했다. 무승부로 끝나려던 찰나 수비수 베르통언이 후반 추가 시간 결승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섰는데 골을 넣지 못했고 후반 추가 시간 교체됐다.

◆선발명단

울버햄턴은 3-4-3 포메이션이었다. 조타, 히메니스, 트라오레 스리톱, 카스트로, 네베스, 무티뉴, 도허티가 윙백과 미드필더를 구성했다. 사이스, 코디, 덴동커가 스리백으로 나섰다. 파트리시우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다. 

토트넘은 케인, 손흥민, 알리, 모우라가 공격진을 구성하고, 다이어 시소코가 미드필더로 나섰다. 베르통언, 알데르베이럴트, 산체스, 오리에가 포백으로 출격했다. 가차니가 골키퍼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경기 내용 

전반 1분 손흥민의 오른발 아웃프런트 패스를 받은 모우라가 슈팅을 완성하진 못했다. 이른 시점 토트넘이 성과를 만들었다. 전반 7분 손흥민 크로스에 이어 모우라가 볼을 따냈다. 수비수 카스트로, 사이스를 제치고 빠른 타이밍에 오른발로 강하게 찼다. 골망이 시원하게 흔들렸다. 

선제 실점한 울버햄턴이 경기를 주도하는 양상이 이어졌다. 트라오레를 활용한 측면 돌파 공격, 점유율을 바탕으로 공격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24분 조타가 왼쪽 측면을 돌파하고 산체스까지 제친 이후 슈팅했다. 토트넘 수비벽에 막혔다. 

전반 26분 역습으로 울버햄턴이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었다. 히메네스의 슛이 살짝 빗나갔다. 이어 토트넘 수비의 연이은 실수로 조타가 슈팅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36분 순간적으로 공격에 가담한 다이어가 알리와 2 대 1 패스로 노마크 슈팅 기회를 잡았다.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전에도 계속해서 울버햄턴의 공격이 이어졌다. 후반 3분 아크 오른쪽에서 히메네스의 예리한 슛을 가차니가 골키퍼가 어렵게 막았다. 울버햄턴의 맹공이 이어졌고, 토트넘엔 계속해서 위기 상황이 나왔다. 

후반 12분이 돼서야 알리가 모우라의 패스를 받아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했다. 후반 중반이 되면서 손흥민의 돌파가 살아나기 시작했다. 

후반 21분 트라오레가 아크 오른쪽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 골을 만들었다. 모우라의 실수가 문제였고, 베르통언이 트라오레 앞에서 뒤로 빠진 것이 문제였다. 후반 26분 다이어의 침투 패스로 손흥민이 1대 1 기회를 잡았다. 달려온 케인에게 패스했다. 케인은 수비에게 밀려 넘어졌다. 부심은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토트넘은 계속해서 아다마 트라오레를 막는데 어려움을 드러냈다. 동점 골을 만드는 것보다 트라오레를 막는 데 힘을 더 썼다. 추가 골은 기록하기 어려웠다. 오히려 후반 38분 사이스의 헤더 슈팅 위기를 넘겼다. 

하지만 토트넘은 후반 추가 시간 에릭센의 코너킥을 베르통언이 절묘하게 돌리며 결승 골을 터뜨렸다. 

스포티비뉴스=울버햄턴(영국), 신인섭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