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스트레이 키즈 한이 심리 불안 증세로 인해 일부 일정에 불참한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 한이 건강상의 문제로 일부 스케줄에 참여하지 않는다.

16일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 한이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와 당분간 예정된 팬사인회에 불참한다고 밝혔다.

전날 JYP엔터테인먼트는 한이 간헐적으로 심리적 불안 증세를 보인다고 밝혔다. JYP 측은 "일반적인 방송 스케줄 및 무대를 진행할 때에는 이상이 없으나, 불특정 다수가 가까이 있을 때 심리적으로 극도의 긴장감을 느끼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적극적인 치료로 상태가 많이 호전되었고, 팬을 걱정시키지 않으려는 한 본인의 마음이 확고하여 팬사인회 스케줄을 이행했으나 부득이한 상황으로 끝까지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한은 당분간 충분한 휴식과 치료를 진행한다. JYP 측은 "스케줄 참여 여부는 한과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의 충분한 상의 후 진행한다. 증세가 가변적으로 나타나면서, 불가피하게 일정 참여가 선택적으로 이뤄질 수밖에 없다"라고 밝히면서, 이날 녹화와 팬사인회 등에는 참여 않기로 가닥이 잡혔다. 음악방송 등은 소화할 것으로 보이나, 이것 또한 가변적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9일 미니앨범 '클레:레반터'로 컴백, 타이틀곡 '바람'으로 활동 중이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