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승진(가운데)이 딸 지해 양 구조에 도움 준 사람들에게 고마워했다. 출처l하승진 SN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 출연중인 농구선수 출신 하승진이 '시민 영웅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의 딸이 최근 다급하고 절박한 상황에서 시민과 구조대원들의 도움으로 구조 당해 무사하게 된 것.

하승진은 14일 인스타그램에 "오늘 저희 딸의 생명을 구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다"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워낙 정신이 없고 다급한 상황이라 인사도 제대로 못 드려서 이렇게 글로나마 감사의 인사를 전하게 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혹시라도 아까 휴게소에서 저희 딸을 도와주신 시민분들이 이 글을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며 글을 쓰게 된 배경과 함께 당시 사고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하승진은 "오늘 와이프와 아이들과 홍천 쪽으로 나들이를 하러 가게 되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가평휴게소를 500m 정도 남기고 딸 지해가 갑자기 상태가 이상해지는 걸 와이프가 발견하고 급하게 휴게소로 향했다"며 상황 설명을 시작했다.

▲ 하승진(왼쪽)이 딸 지해 양 구조에 도움 준 사람들에게 고마워했다. 출처l하승진 SNS

그러면서 "몇 초 정도 되는 그 짧은 시간 동안 지해가 눈이 돌아가며 사지가 경직이 되고 숨을 쉬지 않았다"며 "급하게 차를 주차하고 사람들이 많은 휴게소 쪽으로 지해를 안고 뛰기 시작했는데 경직됐던 사지가 힘없이 축 늘어지며 의식을 잃은 걸 느꼈다"며 당시 상황과 심경을 밝혔다.

하승진은 "의식이 없는 작은 딸의 입에 숨을 불어 넣으며 달려 휴게소 광장에 도착했다. 광장에 도착하여 저는 심폐소생술을 하고 와이프는 119 구조대에 전화하는 등 정신없는 와중 수십 명의 시민분들이 지해의 의식이 돌아올 수 있도록 손발, 온몸을 주물러주시고 체온이 떨어질까 봐 입고 계신 옷들이며 담요 전부 다 덮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잠시 후 다행히 지해의 의식이 희미하게 돌아오기 시작했고, 119구조대가 도착해 춘천 한림대 병원으로 긴급 이송을 했다. 응급실에서 진단 결과 고열성 경련이 왔던 것 같다고 얘기를 들었다"며 "해열제를 맞은 뒤 다행히 한 시간 정도 뒤에 열이 내리고 무사히 귀가할 수 있었다"며 가슴을 쓸어내렸다.

그러면서 "만약 그때 당황해서 패닉에 빠져있던 저희 가족에게 휴게소에 계시던 수많은 시민분들이 도와주시지 않으셨다면 그래서 대응이 몇 초만 더 늦어졌더라면 아마 생각하고 싶지 않은 상황이 벌어졌을지도 모른다"며 "요즘 각박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며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많은 감사한 세상이라는 걸 오늘 확실히 느꼈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손길을 마다하지 않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시민의식에 감사함과 자부심을 느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그는 재차 "우리 지해를 구해주신 수많은 시민분들 그리고 119구조대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저도 세상을 둘러보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더욱 신경 쓰며 살아가도록 하겠다"며 "12월 14일 저녁 6시경 서울양양고속도로 춘천 방향 가평 휴게소에 계시던 수십 명의 시민 영웅님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진심으로 진심으로 진심으로 감사하다. 당신들은 영웅이다"라고 고마워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딸 건강 상태에 대해 "지해는 지금 다행히 상태가 안정돼서 밥도 먹고 잘 놀고 있다"며 "여러분들이 살려주신 우리 딸 지해 이쁘게 잘 키우겠다. 너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 하승진(오른쪽)이 딸 지해 양 구조에 도움 준 사람들에게 고마워했다. 출처l하승진 SNS

해당 글이 게재되자, 누리꾼들은 '훈훈'하다며 입을 모으는가 하면, 해당 사태로 놀랐을 하승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