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어려운 처지 청소년 수백명 돌봐"…'인성 금수저' AOA 찬미 어머니 재조명

네이버구독_201006 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2019년 12월 27일 금요일

▲ 그룹 AOA 찬미. 출처ㅣ찬미 인스타그램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그룹 AOA 찬미 어머니의 선행이 재조명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찬미 어머니는 지난 2009년 KBS '휴먼다큐 사미인곡'에 출연해 '또 다른 가족'이라는 사연으로 소개된 바 있다. 

찬미의 어머니는 홀로 세 자매를 키우는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신이 운영 중인 미용실을 쉴 곳 없는 청소년들을 위한 쉼터로 삼아 숙식을 제공하며 이들이 탈선하지 않도록 도왔다.

당시는 찬미도 데뷔 전으로, 찬미 역시 이 방송에서 중학교 1학년이던 시절 어머니를 도와 미용실 청소를 하는가 하면 어머니의 선행을 지켜보며 느낀 심경을 솔직하게 밝히기도 했다.

▲ 2009년 방송 출연 당시 찬미(오른쪽)와 어머니. KBS 방송화면 캡처

이후 찬미는 2012년 그룹 AOA로 데뷔하게 됐고, 팬들에 의해 찬미의 어린 시절이 재조명되면서 이같은 미담이 다시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도 '진정한 금수저 집안', '인성 다이아 수저 집안' 등으로 언급되며 찬미 어머니의 선행에 많은 이들이 감동을 전했다.

이에 대해 찬미는 지난 11월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우리집이 잘 살지는 않았지만 그런 것과 관계 없이 나누며 살았다. 그 시절을 겪어서 어린 친구들이 최소한의 선을 넘지 않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생각했다더라"고 밝혔다.

▲ AOA 찬미. '아는형님' 방송화면 캡처

찬미는 최근 KBS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MBC '공유의 집' 등에 출연하며 뚜렷한 경제관념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그룹 AOA 역시 올해 '퀸덤'으로 재조명 받아 제2의 전성기를 누리는가 하면 신곡 '날 보러 와요'로 연말 가요 축제 무대에 서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