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무리뉴 감독, “탕강가처럼 노력하면 기회 온다”

박주성 기자 jspark@spotvnews.co.kr 2020년 01월 15일 수요일

▲ 탕강가의 질주(왼쪽)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자펫 탕강가를 칭찬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5일 오전 55(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FA3라운드 재경기에서 미들즈브러에 2-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토트넘은 4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경기에서 가장 인상적인 활약을 한 선수는 탕강가였다. 로 셀소와 라멜라가 골을 기록했지만 스포트라이트는 탕강가가 받았다. 탕강가는 안정적인 수비력과 적극적인 공격 가담으로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이게 내가 어린 선수들을 좋아하는 이유다. 어린 선수들은 현대의 전술이라는 길에 자신을 맞추지 않는다. 이렇게 어린 선수들은 계속해서 노력하면서 기회가 오는 것을 기다릴 뿐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탕강가의 출전은 내가 젊은 선수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다. 계속해서 노력하면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그때 어린 선수들은 자신이 얼마나 준비가 됐는지 증명하면 된다고 전했다.

한편, 탕강가는 토트넘과 계약 만료가 다가오고 있다. 과연 토트넘이 새롭게 등장한 신성을 붙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