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빛조각사' OST에 참여한 이승철. 제공|진엔원뮤직웍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보컬의 신' 이승철과 배우 박보검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웹툰 '달빛조각사' 삽입곡이 베일을 벗는다.

이승철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달빛조각사' OST 파트1 '내가 많이 사랑해요'가 20일 오후 6시 멜론,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음악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고 20일 밝혔다.

노래는 명실상부한 '가창력의 가수' 이승철이 부르고, 배우 박보검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관심을 집중시켜왔다.

특히 OST계에서 연이어 히트곡을 터뜨려온 이승철과 웹소설계의 신화로 불리다가 웹툰화된 '달빛조각사'와 협업을 바탕으로 제작된 OST여서 웹소설과 웹툰, 대중음악 팬들의 사랑을 한데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툰 OST에서는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만큼 높은 완성도로 제작되는 등 화제성도 잇따랐다.

이와 함께 노래의 작사, 작곡은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앨범의 보컬 디렉팅 작업과 유빈, 윤하 등의 앨범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한 대세 프로듀서 도코(DOKO)가 했다. FT아일랜드 최민환은 드럼 세션으로 참여해 화제를 더했다.

▲ 박보검(왼쪽)이 출연한 '내가 많이 사랑해요' 뮤직비디오 스틸. 화면캡처
음원과 함께 박보검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도 20일 공개된다. 박보검은 이승철의 매혹적인 보컬을 바탕으로 영상에서 특유의 감성 연기를 이어간다. 

앞서 이승철은 '말리꽃' '인연' '서쪽하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그 사람' '듣고 있나요' 등 히트 OST곡을 다수 내놓으며 'OST계의 황제'로 인정받아 왔다. '달빛조각사'로 또 하나의 OST 히트곡을 만들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웹툰 '달빛조각사'는 가상현실 게임 속 주인공이 달빛을 조각하는 '달빛조각사'라는 직업을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누적 조회수 3억 7000만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판타지 웹소설이 원작이다. 

'달빛조각사' OST 파트1 '내가 많이 사랑해요'는 '달빛조각사' 주인공 '위드'가 모두에게 마음의 문을 닫은 차가운 '서윤'의 모습을 떠올리며 그녀의 모습을 조각하는 스토리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곡이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