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PO기획-설이면 뭐하니③]파일럿부터 신규 예능까지…TV예능 가이드

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2020년 01월 24일 금요일


▲ 이번 설 첫 선을 보이는 '음치는 없다-액시트'. 제공lKBS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설 명절을 맞아 각 채널들이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예년에 비해 프로그램 수는 줄었지만, 첫선을 보이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부터, 재편집된 기존 인기 예능 프로그램까지. 설 특집 예능 '한상차림'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가 설 연휴 선보일 예능프로그램을 소개한다.

◆KBS- 설 연휴 유일한 파일럿 '액시트', 정규 편성될까

그간 각 방송국은 명절이면 으레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여, 정규 프로그램 편성 가능성을 점쳤다. 그런데 이번 설에는 예년과 다르게, 파일럿 프로그램이 대폭 줄었다. 이런 상황에서 '음치는 없다-액시트(이하 '액시트')'가 유일무이 설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으로 선을 보인다.

'액시트'는 음치 스타들이 실력파 가수들과 1대1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음치 탈출에 도전하고, 무대를 펼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 출연자 간의 '꿀 케미'는 물론, 함께 만든 기적의 무대가 24일 오후 5시 45분에 펼쳐질 예정이다. 현재 KBS 간판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역시 명절 파일럿으로 시작한 프로그램인 만큼, KBS가 야심 차게 준비한 설 파일럿 예능 '액시트'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이 밖에도 KBS는 '씨름의 희열 비하인드편'(24일 오전 11시), 코미디의 전당 3편 '더 비기닝'(25일 오전 8시 50분) 등 다양한 설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 신규 예능 프로그램 '끼리끼리', '유아더월드' 제공ㅣMBC

◆MBC- 전통 강자 '아육대', 신규 예능 두 편으로 '정면승부'

지난해 추석특집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이 3편이나 정규로 편성된 MBC는 이번 설에는 파일럿 시도 없이 바로 정규로 편성하는 강수를 뒀다. 신규 예능프로그램을 바로 정규로 편성, 설 연휴에 맞춰 첫 방송된다. MBC의 공격적이면서도 자신감 있는 편성 승부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모이는 상황이다. 

우선 지난 19일 첫선을 보인 육아 예능 '유아더월드' 2회가 24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유아더월드'는 장동민, 김동현, 에릭남 3명의 삼촌과 8명의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로, 삼촌과 아이들의 유쾌한 '케미'로 순수한 재미와 힐링을 선사한다.

또한 다수의 출연자가 성향'끼리' 나뉘어 펼치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끼리끼리'가 26일 오후 5시 첫 방송된다.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인교진, 은지원, 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인피니트 성규까지 총 10인의 출연자가 같은 상황 다른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명절 전통 강자 '아육대'는 24일 오후 5시 50분, 25일 오전 10시 40분, 27일 오후 5시, 총 550분이라는 파격적인 편성으로 설 연휴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에이핑크, AOA, NCT 드림, 김재환, 정세운, 하성운, 있지 등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해 총 7개 종목에서 진검승부를 펼친다.

뿐만 아니라 MBC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트로트 여제 송가인의 콘서트 '고맙습니다'로 설 연휴 온 가족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2020 설 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는 26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공lSBS

◆SBS- 기존 인기 예능, 자리 굳히기

SBS는 신규보다는 기존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 굳히기'에 들어간다. 기존 인기 예능 프로그램 재편집이나 설 특집으로 준비해, 색다른 재미를 줄 예정이다.

24일에는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집사부일체', '진짜 농구, 핸섬 타이거즈'가 오전 10시 40분부터 오후 3시 50분까지 연달아 방송된다. 본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장면이나, 또 다른 재미로 시청자를 만날 계획이다.

25일 설 당일에는 '정글의 법칙 인 추크'가 오전 9시 15분, '백종원의 골목식당 스페셜'이 오후 6시에 방송, 모든 연령대가 즐기는 프로그램들인 만큼 온 가족이 모여있는 시간대를 공략한다.

▲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공ltvN

◆tvN- 신선한 아이템으로 승부, 스님부터 된장까지

다양한 장르와 늘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의 큰 사랑을 받은 tvN은 설 특집 역시 신선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가족 문제 등 내밀한 고민부터 사회생활에 대한 고민까지, 법륜스님이 명쾌한 해법과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설 특집 프로그램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이 25일, 26일 이틀간 오후 6시에 방송된다.

26일 오후 11시 20분에는 신동엽, 장도연과 함께하는 4부작 미니어처 액션 챌린지 '핑거게임'이 첫선을 보인다.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축소한 미니어처 세트에서 오로지 손가락만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짜릿한 '손가락 한 판'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지난해 추석 '아이앰 김치'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tvN은 이번 설에는 된장과 고추장으로 안방을 찾는다. 한국인의 전통 발효식품인 된장과 고추장을 소재로 다룬 '아이앰 된장', '아이앰 고추장'이 26일과 27일 이틀간 오전 11시 30분에 방송된다. 된장과 고추장을 처음 접한 외국인들의 반응은 물론, 된장의 구수함과 고추장의 매콤함을 외국인 입맛으로 새롭게 해석한 요리 등이 공개돼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