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SBS ‘집사부일체’에서 '레전드' 박세리의 집이 최초 공개됐다. 또한 '사부단' 박세리, 조준호, 최병철, 곽윤기, 김동현이 '제1회 집사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어 시선을 사로 잡았다.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지난 2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는 가구 시청률 7.6%(수도권 2부 기준),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타깃 시청률은 3.1%를 기록했다. 또한, 스포츠 레전드 사부단이 ‘제1회 집사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 순간은 분당 최고 시청률이 9.2%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박세리의 집이 최초로 공개됐다. 박세리의 집은 안면인식 도어록부터 엄청난 크기의 중문, 세련된 인테리어 등 멤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거실 한쪽 벽면은 트로피로 가득 채워져 있어 골프여왕다운 남다른 클래스를 입증했다. 침실, 부엌에 이어 야외 테라스와 바처럼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공개됐고, 멤버들은 “외국에 있는 집 같다”, “내가 와본 집 중 최고인 것 같다”라며 연신 감탄했다.

▲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처

그런가 하면, '집사부일체' 멤버 신성록, 이상윤, 이승기, 양세형, 육성재가 '세계 톱클래스 사부단' 박세리, 조준호, 최병철, 곽윤기, 김동현과 하루를 보내는 모습도 그려졌다.

지난주 스포츠 레전드 사부단의 1, 2교시 수업에 이어 3교시 ‘힘’ 수업이 진행됐다. 종합격투기 김동현 사부는 “종합격투기는 기술, 체력도 필요한데 힘이 가장 필요하다. 힘을 제대로 전수해드리겠다”라고 했고, 유도 조준호 사부는 “유도하면 악력. 모든 스포츠 중 사람의 힘으로 사람을 날릴 수 있는 유일한 종목이다”라며 멤버들에게 쉽지 않은 수업이 될 것임을 예고했다.

김동현은 파워 훈련의 시범으로 정강이로 야구 방망이를 부러뜨리겠다고 했다. 한 번에 다섯 개 격파가 가능하다던 그는 방망이를 보자마자 “세 개 해보겠다”라며 약한 모습을 보였고, 이승기의 제안으로 하나부터 시작하게 됐다. 이어 그는 여러 가지 핑계를 대며 보호대를 차는가 하면 “미리 때려두면 덜 아플 거 같다”라며 야구 방망이를 다리에 문지르는 등 허술한 모습으로 현장을 폭소케 했다. 그런 그는 결국 격파에 성공했지만 고통을 참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 날 ‘제1회 집사부 올림픽’의 막이 올랐다. 대결 종목은 레전드 수업을 통해 배운 집중력, 순발력, 힘을 요구하는 장애물 레이스로, 예선을 통과한 3명이 결승전 대결을 펼쳐 우승자가 속한 팀에 최종 금메달을 차지하는 것이었다.

예선 1라운드는 이승기, 최병철, 육성재가, 2라운드는 곽윤기, 김동현, 조준호, 신성록이, 3라운드는 양세형, 이상윤, 김동현이 대결을 펼쳤다. 엎치락뒤치락 치열한 접전 끝에 최병철, 조준호, 양세형이 결승전을 치르게 됐다. 양세형은 “아직 졌다고 말 못 한다. 끝까지 해보겠다”라며 승부욕을 드러냈고, 사부단 리더 박세리는 “110프로 우승을 확신한다”라고 했다.

▲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처

긴장감이 맴도는 가운데 결승전이 시작됐다. 초반 양세형은 두 스포츠 레전드 사부 사이에서도 뒤지지 않고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였으나, 클라이밍 구간에서 미끄러지며 두 사부와 격차가 벌어졌다. 결국 조준호 사부가 1위를 차지했고, 양세형 역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레이스를 완주했다. 조준호는 “2012년에도 따지 못한 금메달을 따서 기쁘다”라고 했고, 박세리는 “트로피를 굉장히 많이 받아봤는데 금메달이라는 걸 처음 타봤다. 한걸음 한걸음 더 나아가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사부들과 양세형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보여주며 결승 대결을 펼친 데 이어 사부단이 금메달을 목에 거는 장면은 분당 시청률 9.2%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