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지코인 2월 셋째 주 라인업. 제공ㅣ뮤지코인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2월 셋째 주 음원 라인업을 공개했다.

뮤지코인은 지난 17일 세븐 ‘와줘’를 시작으로 18일 드림캐처 ’왓(What)’ 19일 마이티마우스 ‘톡톡(toktok)’ 20일 렉시 ‘렛미댄스(let me dance)’ 21일 바비 ’L4L’를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뮤지코인에서는 빅마마 '브레이크 어웨이(Break Away)', 빈지노 ‘진절머리’, 이진혁 ‘돌아보지 마’가 저작권 공유 중이다. 이진혁의 첫 번째 솔로 앨범에 실린 ‘돌아보지 마’는 미디어 템포의 미니멀한 사운드곡에 그만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힙함이 묻어나는 곡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첫 정규앨범으로 컴백을 앞두고 있는 드림캐쳐 ‘왓’은 '얼론 인 더 시티(Alone In The City)'의 타이틀곡으로 락 베이스 멜로디에 강렬한 메탈록 사운드로 드림캐쳐만의 스토리를 녹여낸 곡이다.

뮤지코인 관계자는 “매주 새로운 곡을 공개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공개해줄 수 있냐는 문의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드림캐쳐 역시 앨범 품절이 잦아, 팬들이 꼭 함께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았던 곡 중 하나로 꼽힌다”고 전했다.

뮤지코인은 매주 새로운 공유 옥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종 낙찰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의 공동 주인이 되어 창작 생태계를 후원하는 동시에 매달 본인이 보유한 지분만큼의 저작권료 수익을 받아볼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