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손흥민, PL 사무국 선정 ‘아시아 선수 최고의 골’…이청용-설기현 포함

박대성 기자 pds@spotvnews.co.kr 2020년 03월 28일 토요일

'스포츠타임'은 스포츠 프리미엄 영상 컨텐츠 브랜드입니다. 현장감 있는 생생한 스포츠 뉴스는 물론,
전문가들과 함께 해외축구 NBA UFC 등 다양한 종목 경기를 분석합니다.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프리미어리그가 코리안리거의 골을 돌아봤다. 손흥민과 함께 이청용과 설기현도 있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2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역대 아시아 출신 최고의 골 12개를 뽑아 발표했다. 한국인으로는 손흥민, 이청용, 설기현이 이름을 올렸고, 박지성, 이영표, 기성용은 제외됐다.

손흥민 골은 모든 것이 환상적이었다. 번리전 70m를 단독 드리블 골, 2018년 11월에 터진 첼시전 50m 환상 드리블 골, 2018년 1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 중거리 골이 있었다. 손흥민은 유일하게 3번 언급되며 존재감을 뽐냈다.

이청용도 충분히 뽑힐 만했다. 2015년 12월 스토크시티전에 보였던 시원한 중거리 슈팅이었다. 설기현은 레딩 시절인 2006년 10월, 웨스트햄전에서 수비를 제친 뒤에 골망을 뒤흔든 골이 선정됐다.

일본 출신 선수들도 보였다. 오카자키 신지, 이나모토 준이치, 요시다 마야, 나카타 히데토시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란 출신인 알리레자 자한바크시, 아슈칸 데자가도 역대 아시아 출신 최고의 골에 선정됐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