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퍼디낸드, 리버풀 팬에 일침 “사람들 건강이 더 중요해!”

박주성 기자 jspark@spotvnews.co.kr 2020년 03월 29일 일요일

▲ 퍼디낸드

'스포츠타임'은 스포츠 프리미엄 영상 컨텐츠 브랜드입니다. 현장감 있는 생생한 스포츠 뉴스는 물론,
전문가들과 함께 해외축구 NBA UFC 등 다양한 종목 경기를 분석합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리오 퍼디낸드가 리버풀 팬들에게 일침을 가했다.

영국 언론 스탠다드29(한국 시간) 리버풀 팬들은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해야 한다는 리오 퍼디낸드의 언급을 전했다.

리버풀은 이제 단 2승만 추가하면 프리미어리그 출범 후 최초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리그가 멈췄다. 시즌 무효화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오며 리버풀 팬들의 불안감을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 속 리그를 재개해야 한다는 일부 리버풀 팬들의 발언에 대해 퍼디낸드가 일침을 가했다. 그는 리버풀 팬들처럼 많은 사람들은 그건 네가 리버풀의 우승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잘 들어라. 만약 내 팀이 이런 상황이라도 나는 내 이익보다 사람들의 건강과 더 넓은 사회에 대해 생각할 것이다고 했다.

이어 지금 상황은 누가 승격하고, 강등되고, 우승하고,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것이 모두 똑같은 상황이다. 나는 전반적으로 시즌을 무효화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더 깔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누군가는 실망하겠지만 누군가는 더 만족할 것이다. 따라서 모두가 승리할 수 없는 상황이다. 그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것이 그저 축구라는 걸 다시 한 번 생각해야 한다. 축구는 그저 게임이다. 사회에서는 더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그것이 내가 이렇게 생각하는 아주 명확한 이유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즉각적인 해결적이 없다면 시즌이 끝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다음 시즌이 시작될 것이다"고 전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