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단독]'코로나19 확진 거짓말' 김재중, 日라디오 스케줄 취소…자숙할까

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 김재중.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만우절 거짓말로 물의를 일으킨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일본 라디오 생방송 출연 스케줄을 취소했다.

1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김재중은 이날 오후 출연하기로 했던 NHK 1라디오 '후루야 마사유키의 팝A' 일정을 취소했다. 그는 예정대로 스케줄을 강행할 예정이었지만 논란이 커지자 제작진과 논의 끝에 일정을 전면 취소했다. 

김재중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고 거짓말로 글을 써 물의를 빚었다. 이후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다. 절대!!! 남의 일이 아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다"며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다. 모두가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논란이 커지자 그는 "이 글 절대로 만우절 장난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내 가족이 내 친구가 아프고 죽어간다"고 자신의 입장을 재차 밝혔지만, 김재중의 해명에도 여론의 공분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았다. 

결국 김재중은 자신의 거짓글을 삭제했다. 김재중 측은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김재중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정보는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김재중은 이번 스케줄 취소를 시작으로 자숙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