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케이콘택트 2020 서머' 1차 라인업…아이즈원‧여자친구‧몬스타엑스‧AB6IX[공식]

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2020년 05월 28일 목요일

▲ '케이콘택트 2020 서머' K팝 라이브 콘서트의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제공ㅣCJ ENM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CJ ENM가 '케이콘택트 2020 서머' K팝 라이브 콘서트의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케이콘택트 2020 서머' 콘서트 1차 라인업에는 AB6IX, 여자친구, 골든차일드, 아이즈원, 이달의 소녀, 몬스타엑스, 네이처, 펜타곤, 더보이즈, TOO가 이름을 올렸다.

'케이콘택트 2020 서머'가 오는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유튜브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그 중 한 프로그램인 K팝 라이브 콘서트에서는 7일간 각각 다른 컨셉의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아티스트들을 만난다. 관객이 아니라 콘서트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는 '플레이어'가 되어 아티스트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형식으로 진행된다.

30여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할 이번 콘서트는 AR(증강현실) 기술과 최첨단 그래픽 아트를 접목한 가상 공간에서, 매일 서로 다른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연출 기법으로 아티스트와 팬들간의 연결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밋앤그린' 프로그램에서는 실시간 댓글 등 반응을 AR로 확인하고, 아티스트가 팬들에게 보내는 AR 드로잉 레터 등을 통해 색다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AB6IX와 여자친구가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 합류한다. 미국 빌보드 등 다양한 해외 언론에서 주목하고 있는 AB6IX는 개성 있는 곡과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열광케 할 전망. 여자친구는 최근 미니앨범를 통해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여 공개 직후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부문에서 1위는 물론, 음악방송 1위 통산 66관왕을 차지하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저력을 보여줬다.

골든차일드와 아이즈원, 이달의 소녀도 '케이콘택트 2020 서머'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첫 정규 앨범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기도 한 골든차일드는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서 한층 성숙해진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즈원은 올해 발매한 정규 1집 '블룸아이즈' 앨범 판매량이 국내 역대 걸그룹 최고 기록을 경신, 지난해에는 홍콩, 태국, 대만, 일본 등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해 5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글로벌 아이돌로서 위엄을 제대로 드러냈다. 이달의 소녀는 최근 미니앨범 '해시'를 발매한 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빌보드 7개 차트 진입을 달성했고, 대중적이면서도 강렬한 타이틀곡 '쏘왓'으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달성 하는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몬스타엑스와 네이처도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 출격한다. 유럽, 아시아, 북남미 등 대륙을 넘나드는 인기를 구사하며 다양한 국가에 두터운 팬층을 지닌 몬스타엑스는 미국 정규 1집 '올 어바웃 러브'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5위에 입성하며 차세대 'K팝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일본에서 발매한 데뷔 싱글 앨범이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10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하기도 한 네이처도 '케이콘택트 2020 서머' 라인업에 포함됐다.

많은 글로벌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펜타곤과 더보이즈, TOO도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 찾아온다. 최근 엠넷 '로드 투 킹덤'을 통해 존재감을 드래내고 있는 이들은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서도 무한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빛나리', 'Dr.베베' 등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던 펜타곤은 중독성 있는 히트곡과 한계 없는 퍼포먼스로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정식 데뷔 전부터 일본 유력 시상식인 제 34회 골든디스크 대상에서 아시아부문 '베스트 3 뉴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해외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더보이즈 역시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서 보여줄 무대에 이목이 집중된다. 마지막으로 신인 같지 않은 실력과 카리스마로 무대를 사로잡는 TOO도 참여,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CJ ENM이 개최하는 한류 컨벤션 케이콘은 K컬쳐 및 K라이프스타일을 해외에 전파하는 선두주자 역할을 해왔다. 특히 이번 '케이콘택트 2020 서머'는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인터랙티브 기술과 생중계 콘텐츠를 접목해 온라인으로 다양한 국가의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일주일 간 매일 K팝 아티스트 30여 팀의 라이브 콘서트가 진행되며, 다양한 K컬쳐 최초 공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7일, 모두 168시간 동안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시간적, 공간적인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포맷의 '케이콘택트 2020 서머'는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아티스트와 직접 소통하는 즐거움과 온라인에 특화된 새로운 무대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가 여러분의 스포츠 현장 제보(jebo@spotvnews.co.kr)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