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화. 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EXID 정화에서 배우 박정화로. 배우 박정화가 ‘용루각’ 출연을 확정했다.

영화 ‘용루각’(감독 최상훈, 제작 그노스, 꿀잼컴퍼니)은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중국집이지만 실제로는 법이 심판하지 못한 사건들에 대해 정의의 판결을 내리는 자경단의 이야기를 다룬 액션 느와르. 박정화는 극 중 ‘지혜’ 역으로 분해 처음 스크린에 도전한다.

EXID 멤버 정화로 사랑받던 박정화는 제이와이드컴퍼니 이적 후 본격적인 배우 박정화로 도약 중이다. 웹드라마에 이어 연극에 출연했고, 이번이 첫 영화가 된다.

웹드라마 ‘사회인’으로 연기자로 첫 발을 디뎠던 박정화는 지난해 배우 민성욱이 연출한 자선 공연 ‘올모스트 메인(Almost, maine)(By John Cariani)에 출연하며 연극무대의 경험을 쌓았다.

'용루각'애서는 극 중 철민(지일주)과 용태(배홍석) 사이에서 묘한 삼각관계를 형성하며 용루각 멤버 유일의 여성 멤버로 활약할 예정. 사건의뢰에 대해 작전을 짜고 지령을 내리는 캐릭터인 만큼 강단있는 모습도 기대된다.

는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에 박정화가 영화 ‘용루각’에서 어떤 연기와 매력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용루각'은 박정화 외에 지일주, 배홍석, 장의수, 조현, 강율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7월부터 1,2편 동시 촬영에 들어간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