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이민호.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볼넷, 몸에 맞는 공, 볼넷. 안타 없이 4사구 3개로 1사 만루 위기에 몰린 LG '특급 신인' 이민호, 뒤늦게 스트라이크 존 안으로 공을 던지기 시작했지만 인플레이 타구들이 안타가 되면서 쌓아둔 주자 만큼 실점했다. 

이 경기 전까지 득점권 피안타율 0.077로 위기에서 강력한 구위를 자랑했던 이민호지만 11일 NC전에서는 1회 자초한 위기에서 3점을 빼앗겼다. 올 시즌 단 한 번도 1경기 3실점 이상을 기록한 적이 없었는데, NC 상대로는 1이닝 만에 3실점했다. 

첫 번째 적시타 허용 후 좌익수 이형종의 홈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추가 실점의 빌미가 됐다. 1사 1, 2루로 이어졌어야 할 상황이 1사 2, 3루로 더 나빠졌다. 노진혁의 '바가지 안타'가 나오면서 점수는 0-3으로 더 벌어졌다. 양의지가 2루에 멈춰 있었다면 적시타까지는 되지 않았을 타구였다. 기록도 비자책점이었다. 

▲ LG 이민호. ⓒ 한희재 기자
그러나 이민호의 고전은 1회 뿐이었다. 2회를 안타 하나로 막아낸 이민호는 3회와 4회를 삼자범퇴로 막았다. 그 사이 LG 타자들은 경기를 뒤집었다. 2회 이천웅과 김현수의 적시타로 추격을 시작해 3회 오지환의 동점 솔로 홈런으로 3-3 균형을 맞췄다. 4회 이형종과 로베르토 라모스는 연속 적시타로 패전 위기에 있던 이민호에게 5-3 리드를 안겼다. 

이민호는 승리 요건이 걸린 5회 첫 타자 박민우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했지만 권희동과 박석민, 양의지를 연달아 범타 처리하면서 이닝을 쉽게 마무리했다. 6회에는 세 번째 볼넷에도 밸런스를 잃지 않았다. 모창민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고 6이닝 3실점 퀄리티스타트까지 완성했다. 

6회까지 94구를 던진 이민호는 7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김성욱과 박민우를 잡고 108구에서 고우석에게 공을 넘겼다. 최종 성적 6⅔이닝 4피안타 4볼넷 4탈삼진 3실점(2자책점). 1회에만 24구를 던지면서 3점을 내준 '신인' 투수가 남긴 성적이다. 

이 경기로 40이닝을 채운 이민호의 평균자책점은 1.80이 됐다. 올 시즌 40이닝 이상 던진 투수 가운데 이민호보다 낮은 평균자책점을 가진 투수는 키움 에릭 요키시(1.41)와 NC 구창모(1.48) 뿐이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