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투레의 분석 "판 다이크, 일대일 수비에 약점 있어"

이민재 기자 lmj@spotvnews.co.kr 2020년 08월 04일 화요일
▲ 페어질 판 다이크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페어질 판 다이크(리버풀)는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하는 선수다. 과연 그의 약점은 무엇일까.

과거 아스널과 리버풀 등에서 활약한 수비수 콜로 투레(39)가 판 다이크를 분석했다. 그는 3일(한국 시간) '스탯 퍼폼 뉴스'를 통해 "판 다이크는 믿을 수 없다. 그는 최고다. 스피드, 높이, 점프도 좋다. 기술도 갖췄다. 롱 패스로 흐름을 바꿀 수 있다. 모든 것을 보유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와 일대일 하는 장면을 많이 보지 못했다. 내 생각에 그게 그의 약점이다. 그는 크다. 상대가 공을 갖고 공격한다면 그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라며 "만약 일대일에 능한 선수라면 뚫어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판 다이크는 193㎝의 큰 신장을 활용한 신체조건의 우위, 빠른 스피드, 뛰어난 예측 수비, 침착하고 집중력 있는 모습이 돋보이는 선수다.

마지막으로 투레는 "판 다이크는 영리한 선수다. 그를 도울 수 있는 좋은 선수들도 많다. 물론 그는 많은 재능을 갖춘 선수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포츠타임'은 스포츠 프리미엄 영상 컨텐츠 브랜드입니다. 현장감 있는 생생한 스포츠 뉴스는 물론,
전문가들과 함께 해외축구 NBA UFC 등 다양한 종목 경기를 분석합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