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허문회 감독.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고봉준 기자] 롯데 자이언츠는 5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최근 연승 분위기를 이어갔다. 1회초 정훈과 이대호의 홈런으로 손쉽게 2-0 리드를 잡았고, 2회 1실점 후 3회 1사 3루에서 나온 이대호의 유격수 땅볼로 1점을 만회해 3-1로 앞서갔다.

그러나 이 시점부터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는 강한 빗줄기가 내렸고, 결국 경기는 중단됐다. 그리고 30여 분 뒤 취소 결정이 내려지면서 이날 경기는 노게임이 됐다.

롯데로선 아쉬운 하루였다. 최근 3연승 신바람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었다. 다음 날 경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허문회 감독은 작심한 듯 발언을 시작했다.

허 감독은 “어제 선발투수 장원삼이 준비를 잘했다. 선수들도 무조건 이기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다. 그런데 30분 정도 지난 뒤 우천취소가 됐다. 같은 시각 잠실구장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는 1시간씩을 기다리면서 경기를 속개했다. 그런데 우리는 아니었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납득할 수 없었다. 코로나19 사태로 규정이 바뀌지 않았나. 더 기다릴 줄 알았다. 최근 NC 다이노스전에서도 1시간30분을 기다려 경기를 했다. (쉽게 우천취소가 되지 않도록) 규정까지 그렇게 바꿔놓고 빠르게 취소 결정을 내린 KBO 심판진의 해명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롯데는 7월 28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NC전에서 전날 SK전과는 다른 경험을 했다. 당시 강한 빗줄기가 경기 도중 내렸지만, 1시간30분 정도를 기다려 경기를 재개했고, 정훈의 끝내기 홈런으로 11-9로 이겼다. 

강한 어조의 발언은 선수들의 입장에서 계속됐다.

허 감독은 “선수들은 당연히 경기를 할 줄 알고 기다린다. 그런데 이렇게 취소가 되면 선수들이 헷갈린다. 선수가 있으니까 KBO가 있는 것 아니겠느냐”고 역설했다.

허 감독은 끝으로 “어제 비가 많이 오더라. 꼭 내 마음 같았다”는 말로 속내를 대신했다.

스포티비뉴스=인천, 고봉준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