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로 팀 승리를 이끈 로멜루 루카쿠.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로멜루 루카쿠의 괴력에 레버쿠젠 수비수들이 떨어져 나갔다.

인터 밀란은 11일(한국 시간) 독일 뒤셀도르프 메쿠어 슈필-아레나에서 열린 2019-20 UEFA 유로파리그 8강전에서 레버쿠젠을 2-1로 이겼다.

치열한 승부 끝에 인터 밀란이 유로파리그 4강 진출 티켓을 얻었다. 이제 인터 밀란은 샤흐타르 도네츠크와 바젤이 벌이는 8강전 승자와 결승 문턱에서 격돌한다.

경기 초반부터 난타전이었다. 전반에만 양 팀 합쳐 3골이 나왔다.

선제골은 인터 밀란 몫이었다. 전반 15분 니콜로 바렐라가 레버쿠젠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튀어나온 공을 왼쪽 골문 구석으로 낮고 정확하게 차 골로 마무리했다.

추가골도 빠르게 나왔다. 5분 뒤 루카쿠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에드몬드 탑소바와 몸싸움을 힘으로 이겨내며 골을 만들었다.

루카쿠의 괴력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었다. 이 골로 루카쿠는 유로파리그 9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레버쿠젠은 에이스 카이 하베르츠의 만회골로 추격에 나섰다. 전반 23분 인터 밀란 골문으로 파고 들던 하베르츠가 케빈 폴란트의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골로 연결했다.

후반에도 경기 양상은 뜨거웠다. 인터 밀란은 알렉시스 산체스를 투입하며 공격의 고삐를 놓치지 않았다. 

레버쿠젠도 하베르츠를 중심으로 동점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하지만 주도권을 잡고도 쉽게 유효슈팅을 만들지 못했다. 높은 볼 점유율과 비교해 골 결정력이 아쉬웠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