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POTV, 디지털 크리에이터 채널 'SPOiler' 오픈

노윤주 기자 laurayoonju1@spotv.net 2020년 08월 14일 금요일

▲ SPOTV 디지털 크리에이터 채널 'SPOiler'
[스포티비뉴스=노윤주 기자] 스포츠 전문 채널 SPOTV(이하 스포티비)가 스포츠 팬들을 위한 디지털 크리에이터 채널 ‘SPOiler(이하 스포일러)’를 오픈했다.

스포일러는 스포티비가 팬들과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나가기 위해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다. 프리미어리그(PL), 라리가(LA LIGA) 등 해외 축구부터 한국 프로농구(KBL), 이종 종합격투기(UFC)까지 다양한 스포츠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스포일러의 첫 번째 크리에이터 주자는 ‘킹비TV’로, ‘해축 예능 맛집’이라는 콘셉트의 콘텐츠를 보여줄 예정이다. 축구 읽어주는 여자 ‘쵱내’가 직접 선정한 ‘예능보다 더 예능 같은 매치’를 유쾌하게 그려냈다.

크리에이터 ‘농잘알’은 프로 농구의 부흥을 위해 앞장선다. 허훈, 김종규, 김선형 등 스타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분석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KBL 팬들의 마음을 훔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선수 분석 능력이 검증된 ‘농잘알’과 SPOTV가 손잡은 소식이 전해졌다.

이외에도 UFC KO 시리즈 ‘주먹 뉴스’도 준비됐다. 옥타곤에서 나온 KO 장면에 센스 있는 편집을 추가해 경쾌한 분위기로 콘텐츠를 풀어갈 예정이다.

스포티비 관계자는 “앞으로 많은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지속해 팬들에게 좀 더 많은 스포츠 콘텐츠 볼거리를 선사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노윤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