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문회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롯데 자이언츠 허문회 감독은 반등을 믿고 있다. 총력전에서 최대한 많은 승리를 쌓을 수 있을거라 말했다. 부상 선수들이 돌아와 100% 전력을 가동할 수 있어서다.

롯데는 시즌 초 90~100경기, 8월에 치고 올라갈 거라는 구상을 그렸다. 체력 안배를 통해 부상 이탈을 최소화하고, 혹서기부터 후반기에 성적을 내려고 했다. 하지만 빡빡한 KBO리그 5강 싸움과 중요한 순간에 미끄러지며 110경기 56승 1무 53패 승률 0.514로 7위에 있다.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수 있는 5위 두산 베어스와 3.5 게임차다. 아직까지 산술적인 가능성은 남아있다. 롯데는 22일 kt위즈와 2연전부터 24일-25일 한화 이글스, 26일-27일 KIA 타이거즈, 29일-내달 1일 LG 트윈스와 격돌한다. 3위, 4위, 6위와 맞대결이 예정돼 어느 때보다 중요한 9월이다.

어쩌면 22일 kt위즈전에 승리를 해야 막판 치고 올라가는 신호탄을 쏠 수 있다.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허문회 감독은 “kt전 뿐만 아니라 모든 경기가 중요하다. 중요하지 않은 경기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시즌 막바지에 반등 포인트는 100% 총력전이었다. 서준원을 불펜으로 돌리면서, 선발 투수와 불펜 조합 운영에 여러 조합이 생겼다. 오른쪽 발목 통증으로 빠졌던 박진형도 곧 돌아온다. 허 감독은 “투수에 큰 부상이 없다. 긍정적인 부분이다. 서준원도 불펜에서 시속 149km 정도 나왔다. 오른쪽, 왼쪽 가리지 않고 잘 던졌다”고 답했다.

타석도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우천취소와 지명타자를 활용해 돌려가며 휴식을 취했다는 판단이다. 한동희와 어린 선수들은 풀타임으로 출전하고 있지만 체력적인 문제는 없었다. 포수는 김준태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다.

허문회 감독은 “부상이 없고 다 돌아온다면 정말 총력전이다. 선수들이 다 갖춰있으면 승리할 확률이 높다. 전쟁에서 미사일, 총알 등이 많으면 이길 확률이 높지 않겠나”라면서 롯데의 ‘막치올(막판에 치고 올라간다)’를 확신했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