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을 바라보는 무리뉴 감독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주제 무리뉴 감독의 표정이 어둡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 밤 10(한국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토트넘은 모우라의 골로 1-0 리드를 잡았지만 후반 추가시간 다이어가 페널티킥을 허용했고, 윌슨에게 실점을 내주며 비겼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도 선발로 출전했다. 날카로움은 여전했다. 전반 30분 케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의 왼발 감아차기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전반 41분에도 손흥민은 과감한 왼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크로스바를 때렸다. 손흥민은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됐고, 팀 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벤치에 물러났다.

처음에는 체력 안배를 위해 교체한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의 부상 소식을 밝혔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에 대해 부상이다. 우리는 한동안 손흥민이 뛰지 못할 것이다. 햄스트링 부상 때문이다라며 그의 부상을 털어놨다. 통상적으로 햄스트링 부상은 3-4주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

영국 언론 풋볼 런던토트넘은 오는 화요일 저녁 첼시를 상대한다. 또 유로파리그 일정도 있고 프리미어리그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만난다. 그 이후에는 런던 더비(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를 치른다. 무리뉴 감독은 여러 가지 공격 옵션이 있지만 손흥민이 가능한 빨리 돌아오길 기도하고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