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효리, '다운타운 베이비' 블루와 첫만남…"정산 좀 됐어? 얼마나 벌어?"

네이버구독_201006 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2020년 09월 28일 월요일

▲ 제공ㅣ카카오TV '페이스아이디'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발매 2년 6개월 만에 역주행을 일으킨 화제의 곡 '다운타운 베이비'로 인연을 맺은 이효리와 블루(BLOO)의 만남이 드디어 성사돼 화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페이스아이디(FACE ID)'가 이효리와 블루의 오프라인 첫만남부터 특급 콜라보까지 단독 공개한다고 밝히며, 이효리와 블루의 화기애애한 분위기와 음악에 대한 진지함이 묻어나는 스틸을 공개했다. '페이스아이디'는 스마트폰을 그대로 화면 녹화하는 참신한 촬영 기법으로 스타의 리얼 일상을 꾸밈없이 엿볼 수 있어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효리는 그 첫 타자로 나서 솔직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매회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28일 오후 5시 공개되는 '페이스아이디'에서는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 역주행 돌풍을 일으켰던 이효리와 블루의 첫 만남이 공개될 예정. 지난 6월 이효리는 '놀면 뭐하니' 방송에서 이 곡을 직접 부르며 평소 즐겨 듣는다고 소개했으며, 이후 곡은 순식간에 음원차트에 진입한 것도 모자라 차트 1위에까지 오르는 역주행 신화를 일으켰다. 당시 이효리가 블루에게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큰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 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효리는 이처럼 특별한 인연을 맺은 블루의 소속사가 신사옥으로 이사했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그곳으로 향한다고. 블루에게 "정산 좀 됐어? 얼마나 벌어?"라며 짓궂은 질문을 던진 이효리에, 음원 차트 정상까지 거머쥐었던 블루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루는 '다운타운 베이비' 역주행 신화의 일등공신인 이효리를 위해 LA에서부터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고. 오로지 블루만 줄 수 있다는 특별한 선물이 공개된다고 해, 호기심과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이 날 이효리는 '놀면 뭐하니' 방송 당시에는 유명한 곡이 아니었던 '다운타운 베이비'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왜 방송에서 소개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최초로 소개한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28일 공개되는 '페이스아이디'에서는 이효리와 블루가 함께 부르는 '다운타운 베이비' 콜라보도 공개될 예정. 두 사람은 직접 스마트폰 카메라의 각도와 실내 조명까지 세심하게 세팅한 뒤 아련한 분위기에서 곡을 열창한다고. 블루의 애절하면서도 그루브 있는 보이스에 이효리의 청량한 음색이 더해져, 마치 가사 속 남녀가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듯한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계획이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두 사람의 특급 콜라보는 '페이스아이디' 5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잇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페이스아이디'는 스타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공개, 스마트폰을 통해 보는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신개념 모바일 라이프 리얼리티다. 첫 주자로 나선 이효리는 인기에 힘입어 3회를 연장해, 총 7회에 걸쳐 솔직 유쾌한 리얼 라이프를 공개한다. 

스타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그대로 화면 녹화하는 참신한 방법의 촬영기법을 통해 마치 스타의 스마트폰을 직접 들여다보는 느낌으로 색다른 재미를 전한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보는 스타들의 모습과 함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알람 설정, 인터넷 검색 키워드, 자주 사용하는 앱 등 소소한 일상은 물론, 사진첩, 메신저 등 스타의 숨겨진 모든 것들을 생생하게 공개할 계획. 일반적인 가로 화면이 아닌,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세로형' 콘텐츠로 제작해 색다른 구성과 포맷을 선보이며 재미를 전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카카오톡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을 통해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