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MBC '공부가 머니' 홈페이지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실전 공부팁 전수로 화제와 관심을 모아온 에듀 버라이어티 '공부가 머니?'가 1년 만에 막을 내린다.

13일 방송가에 따르면 '공부가 머니?'는 오는 20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첫 시즌을 마무리한다. 지난해 11월 1일 첫 방송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시즌 1을 종료하는 셈이다.

방송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공부가 머니?'는 이달 말로 시즌 1을 마무리한다. 1년 만에 첫 시즌이 마무리됐다"며 "시즌2의 방송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신동엽 소이현이 MC로 나선 '공부가 머니?'는 여러 전문 입시, 교육 코디네이터와 함께하는 애듀 버라이어티를 전면에 내세운 관찰 예능으로, 지난해 8월 첫 파일럿이 좋은 반응을 얻어 정규편성돼 시청자와 만나며 사랑받았다.  

'공부가 머니?'는 지상파 프로그램으로서는 드물게 공교육과 사교육을 아우른 교육 솔루션을 제시하며 교육 버라이어티의 새 장을 열었다. 동시에 사교육 조장 등의 이슈로 논란을 빚는 한편 입시 정보와 효과적인 공부법 등을 제시하는 등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임호, 박종진, 김민우, 오지헌, 주희정, 이창훈, 설수진, 김다현 가족, 모델 한현민과 가수 남승민 등 다채로운 스타와 스타 가족들이 출연하며 재미와 정보를 전했다. 13일에는 고지용 허양임 부부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들 승재와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 제공|MBC '공부가 머니'

한편 '공부가 머니?' 후속으로는 돌아온 MBC 월화드라마가 방송된다. '카이로스'가 오는 26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