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경.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블락비 박경(28)이 오는 19일 입대한다.

14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박경은 이날 한 훈련소에 입소, 군 복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자대배치 후 육군 현역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한다.

박경은 올해 초 입대할 예정이었지만 음원 사재기와 관련된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입대 연기를 신청한 바 있다. 그는 지난해 11월 SNS에 바이브, 송하예, 임재현, 전상근, 장덕철, 황인욱 등 가수들의 실명을 언급하며 음원 사재기를 주장했다. 검찰은 명예훼손 혐의로 그를 약식기소했고, 박경은 지난달 벌금 500만 원의 약식명령을 받았다. 

벌금형으로 해당 사건이 마무리 되면서 입대 연기 사유도 끝이 났다. 박경은 예정된 입대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됐다. 

박경은 과거 학교 폭력 가해자라는 논란 속에 군대를 가게 돼 눈길을 끈다. 그와 같은 중학교를 다녔다는 A씨는 박경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또한 박경이 학교 후문에서 다른 학생들의 돈, 소지품을 빼앗았고 여학생들에게는 성적 발언까지 서슴지 않았다고 해 파문이 커졌다. 이후 여러 피해자들이 피해를 증언해 논란은 더욱 커졌다.

이후 박경은 "철없던 사춘기를 너무나 후회하고 있다. 저는 바쁘게 살고 있었지만, 저에게 상처 받으신 분들께는 절대 지워지지 않는 기억이라는 것, 그 상처들은 절대 정당화 될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다"며 "제게 상처를 입고 피해를 받으신 분들은 제게 직접 혹은 저희 회사를 통해서라도 연락을 주시길 부탁드린다. 직접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