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4기를 고백했다. 출처ㅣ채널A '아이콘택트'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박정아 명창이 유방암 4기를 고백하며 제자 김태연과 눈물의 마지막 수업을 했다.

21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판소리 명창 박정아와 그 제자인 '9살 국악 신동' 김태연이 출연했다.

박정아 명창은 제자 김태연을 눈맞춤에 초대한 이유에 대해 "(태연이) 클 때까지 가르치고 싶었지만 선생님이 작년에 아팠어서 선생님이 태연이랑 마지막 수업을 하려고 불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사실 작년에 암 판정을 받았다. 유방암 4기라고 하더라. 전이가 많이 돼서 수술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다"라고 했고, "항암제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목소리가 갈라지고 고음이 안 나온다. 시간이 얼마 없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가구도 정리하고 옷도 정리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태연이는) 저한테는 특별한 제자다. 참 아픈 손가락이다. 태연이가 제 곁에 계속 있었으면 좋겠는데 제 몸이 허락하지 않으니까 좋은 선생님한테 보내주려고 한다. 너무 마음이 아프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 출처ㅣ채널A '아이콘택트' 방송화면 캡처

또한 암 투병 이후 제자들이 박정아 명창을 떠난 상황에 김태연은 "아프시고 난 후에 언니, 오빠들이 선생님을 떠났을 때 어떠셨냐"고 물었고, 박정아 명창은 "엄청 힘들었는데 태연이가 '다 떠나도 저는 안 떠날 거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하지 않았냐. 태연이 덕분에 힘이 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생님 아픈 거 알고 있냐. 태연이 곁에 없을지도 모른다"고 하자, 김태연은 "제가 선생님 곁을 안 떠날 거다. 돌아가실 때까지 선생님 곁을 안 떠날 거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이에 박정아 명창은 "태연이는 아직 어리고 선생님은 꼭 이겨낼 거다. 태연이는 훌륭한 선생님한테 가서 더 열심히 해서 훌륭한 사람이 돼야 한다. 네가 다른 곳으로 간다고 해서 선생님 제자가 아닌 건 아니다"라고 김태연을 다독였고, 두 사람은 눈물의 마지막 수업을 했다.

스포티비뉴스=최영선 기자 young77@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