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28, 토트넘 홋스퍼)이 토트넘과 동행할 전망이다. 협상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입단 뒤에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데뷔 시즌에는 주전 경쟁에 힘겨웠다. 하지만 2016-17시즌 해리 케인 부상 공백을 홀로 메우며 자신감을 얻었고, 프리미어리그를 넘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맹활약했다. 현재까지 토트넘에서 237경기 94골 51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토트넘은 올해 여름 보강을 끝난 뒤에 손흥민 재계약에 착수했다. 최대한 손흥민 가치를 인정하면서 동행을 권유하고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팀 내 주급 20만 파운드(약 2억 9500만 원), 옵션 포함 총액 연봉 6천만 파운드(약 885억 원) 재계약을 제안했다. 해리 케인과 토트넘 내 최고 대우다.

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에 따르면, 협상은 원활하다. 매체는 "손흥민과 토트넘 고위층이 만나 협의를 잘 했다. 빠르면 올해 안에 재계약이 완료될 전망"이라며 곧 발표가 있을 거로 전망했다.

프리미어리그 출신 선수들도 손흥민을 붙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즈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등에서 뛰었던 대니 밀스는 "만약에 (토트넘이) 손흥민을 잃는다면, 현재 전 세계에서 대체할 선수가 있을까. 정말 어렵다고 생각한다. 확실하게 붙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이 월드클래스가 맞을까라는 주제로 투표까지 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