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M, 소녀시대-레드벨벳 잇는 걸그룹 나온다…에스파 11월 데뷔[공식]

네이버구독_201006 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 에스파 로고.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소녀시대, 레드벨벳을 잇는 SM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이 나온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오는 11월 데뷔한다고 밝혔다. 

SM은 26일 1시 에스파의 공식 SNS 계정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에스파의 로고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데뷔 프로모션의 시작을 알려,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에스파(aespa)는 'Avatar X Experience'(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애스펙트)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획기적이고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SM은 "에스파는 이날 공개된 팀 로고를 시작으로 멤버 구성, 세계관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데뷔 전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고조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스파는 SM이 2016년 NCT 공개 이후 약 4년만에 선보이는 신인 그룹이다. 또한 걸그룹으로는 2014년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이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