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은퇴 선언했던 쯔양, 다시 먹방 시작?

이나현 PD lnh@spotvnews.co.kr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스포티비뉴스 = 이나현 PD] 인기 유튜버 쯔양이 약 80일 만에 돌아왔습니다. 무슨 일일까요.

먹방 유튜버로 큰 사랑을 받으며 지상파에도 진출, 친숙했던 쯔양. 그가 은퇴를 선언한 지 2개월이 훌쩍 지나 새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쯔양은 23일부터 25일까지 욕지도에서 찍은 두 편의 영상을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간판도 없는 식당에서 먹은 라면 먹방에 이은 야외에서 찍은 곱창 영상 두 편이 공개되자 그녀를 기다려온 수많은 네티즌들이 반색하고 나선 겁니다. 

쯔양은 "지난 7월 촬영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을 했다"며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 업로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유튜버 쯔양. 출처| 유튜브 캡처
이어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너무나도 감사드린다"면서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는데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시라"고 팬들에게 인사했습니다. 

쯔양이 은퇴를 선언했던 건 지난 8월 초입니다. 여러 유튜버들이 뒷광고 논란으로 비난받았던 당시 쯔양도 비난을 당했던 거죠. 당시 쯔양은 방송을 시작하고 초반 몇 개 영상에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았다면서 이후에는 뒷광고를 절대 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쯔양은 당시 "제가 저지른 잘못에 대한 질타가 아닌 '몰래 계속 뒷광고를 해왔다', 광고가 아닌 영상도 '이건 무조건 광고다', '탈세를 했다'는 등 허위 사실이 퍼져나가는 댓글 문화에 지쳤다"면서 은퇴 의사를 밝히고, 절대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그로부터 2달여 만에 쯔양이 영상을 올리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단 본격 복귀라고 보기엔 다소 이릅니다. 쯔양이 밝혔다시피 이번 영상들은 그녀가 은퇴 선언을 하기 전 촬영한 것으로 보이니까요. 절대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했던 그녀는 과연 돌아올까요? 팬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글. 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