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 단독 1위에 올랐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 오전 5(한국 시간) 터프 무어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에서 번리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11점으로 5위로 올라섰다. 번리는 18위에 머물렀다.

원정팀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케인을 두고 2선에 손흥민, 은돔벨레, 모우라가 자리했다. 중원에는 호이비에르와 시소코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데이비스, 다이어, 알더베이럴트, 도허티, 골문은 요리스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전에서 기막힌 원더골을 터뜨리며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손흥민에게 제대로 당했던 번리는 손흥민을 집중 마크하며 공간을 주지 않았다. 후반 30분 결정적인 장면에서도 번리는 몸을 날려 손흥민의 슈팅을 막았다.

하지만 후반 31분 손흥민의 머리가 번리의 골망을 흔들었다. 코너킥 상황, 케인이 머리로 공을 돌렸고, 손흥민이 재빠르게 해결했다. 이번 득점으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8호골을 터뜨렸다. 이 골로 칼버트 르윈을 따돌리고 득점 단독 1위가 됐다.

이번 시즌 손흥민은 벌써 시즌 10호골을 기록하게 됐다. 지금의 페이스가 계속된다면 역대급 시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의 질주가 앞으로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