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쏜애플. 제공ㅣ해피로봇레코드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밴드 쏜애플이 중화권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디음악 시상식 'GIMA(Golden Indie Music Awards, 이하 'GIMA') 후보에 올랐다. 

쏜애플의 정규 3집 '계몽'이 'GIMA'에서 새로 개설한 '아시아 크레이티브 아티스트' 부문에 국내 최초로 후보에 올랐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GIMA'는 대만 최대 인디음악 시상식으로, 중화권에서 공신력 가진 시상식으로 유명하다. 쏜애플이 'GIMA' 새로 개설된 부문에서 최초 수상자가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2010년 데뷔한 쏜애플은 밀도 있는 사운드와 입체적인 곡 전개 방식, 상징적인 가사로 유명한 밴드다. 특히 실험적인 방법을 활용한 무대 퍼포먼스로 마니아부터 대중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GIMA', 제공ㅣGIMA

이번 'GIMA' 후보에 오른 쏜애플 정규 3집 '계몽'은 2019년에 발표된 앨범으로, 모두 10곡이 수록돼 있다. 이미 제17회 한국 대중음악 시상식 '최우수 모던록-음반' 부문에도 후보에 올라 명반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작가이자 음악 평론가인 배순탁은 쏜애플의 '계몽'에 대해 "좋은 선율이 있고 탁월한 리듬이 있다. 깊은 고민 끝에 써졌을 것이 분명한 가사도 있다. 이것들은 때로 어긋나기도 하고 때로 합쳐지기도 하면서 듣는 이를 10번 트랙까지 쭉 끌고 간다. 하나 더 있다. 록 밴드의 앨범은 결국 듣는 이의 라이브 관람 욕구를 자극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의 가장 큰 판단 기준 중에 하나다. 음반을 다 감상하고 난 뒤 나는 쏜애플의 신곡들을 하루 빨리 라이브로 보고 싶어졌다. 당신도 그럴 거라고 확신한다"고 소개한 바 있다. 

'GIMA' 시상식은 한국 시각으로 오는 31일 오후 8시 타이페이 뮤직 센터에서 열린다. 'GIMA'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